[인더스트리뉴스 박현우 기자] 터크가 출시한 NIC-Q86-ETH 유도형 이더넷 멀티프로토콜 커플러는 모든 이더넷 프로토콜에서 최대 50W의 전력과 함께 100Mbps 전이중 방식의 무지연(1µs 미만) 데이터 전송을 구현한다.

터크, 최대 50W 지연 없는 이더넷 커플러 출시
터크, 최대 50W 지연 없는 이더넷 커플러 출시

이 신제품은 이동 부품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기계 부품 간의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높은 실시간성과 성능,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가 요구되는 환경에서 특히 효과를 발휘한다. 터크의 멀티프로토콜 및 EtherCAT I/O 모듈, 컨트롤러와 연동 시 더욱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

본 모듈은 Profinet, Ethernet/IP, Modbus TCP, EtherCAT 네트워크에서 자동 작동된다. 터크는 IO-Link 환경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최대 18W 전력 공급이 가능한 IO-Link COM3 및 230.4kbps를 지원하는 소형 견고형 NIC 커플러도 지속 공급하고 있다.

신속한 시동 기능(램프업 시간 450ms)을 통해 공구 교체가 빈번한 애플리케이션이나 빠른 사이클 타임의 생산 공정에서 최적의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 IP65 보호 등급, 최대 10mm 전송 거리, 이더넷 프로토콜 독립성을 바탕으로 NIC는 다양한 시스템 요구사항을 가진 OEM 및 사용자에게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커플러 세트는 1차 부품과 2차 부품(NICP/NICS-Q86-ETH)으로 구성되며, 양 부품 모두 다른 1차 또는 2차 부품과 동적 연결이 가능하다.

주요 적용 분야로는 이동식 로드 캐리어, 회전식 인덱싱 테이블, 회전 공구, 이동식 픽투라이트 시스템 등이 있다.

저작권자 © FA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