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엣지 컴퓨팅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가 AMD Ryzen Embedded 8000 시리즈 프로세서(8845HS, 8840U, 8645HS, 8640U)를 탑재한 COM Express COM.0 R3.1 Type 6 Compact 모듈 cExpress-R8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 모듈은 최신 스마트산업 애플리케이션의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돼 고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동시에 갖춘 고도화된 통합 솔루션이다.
cExpress-R8은 미션 크리티컬 AI 기능, 가속화된 엣지 컴퓨팅, 고급 그래픽 성능을 구현하며, 복잡하고 그래픽 집약적인 워크로드를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신뢰성을 기반으로 자신감을 더한다.
엣지 성능의 한계를 뛰어넘는 에이디링크의 cExpress-R8은 최대 8개의 Zen 4 코어와 16 스레드, 통합된 AMD RDNA 3 그래픽 및 XDNA NPU를 결합해 최대 40 TOPS의 성능을 제공한다.
머신비전, 로보틱스, 의료 영상, 인포테인먼트, 지능형 휴먼-머신 시스템 전반에 걸쳐 전력 효율적인 AI 추론과 빠른 의사결정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XDNA 아키텍처를 통해 성능 대비 전력 효율이 최적화돼 복잡한 AI 워크로드도 과도한 전력 소모 없이 처리할 수 있다.
실시간 처리 성능 보장을 위해 cExpress-R8은 최대 96GB의 DDR5 메모리(5600 MT/s)를 지원하며, ECC 및 Non-ECC 옵션을 제공한다.
ECC는 오류를 탐지하고 자동으로 수정함으로써,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 게이밍, 운송, POS(Point of Sales)/POI(Point of Information) 시스템 등 오류가 허용되지 않는 환경에서 데이터 안정성과 시스템 신뢰성을 확보한다.
최대 4개의 디스플레이 출력을 지원하며, DP, eDP, HDMI, LVDS, VGA 등의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VGA 및 eDP 출력은 선택 사양으로 제공돼, 엣지 컴퓨팅 환경에 맞는 유연한 비주얼 구성이 가능하다.
확장 가능한 성능, 전력, 그래픽 구성을 바탕으로 cExpress-R8은 다양한 엣지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돼 있으며, 10년간의 제품 공급 보장으로 시스템 통합업체에게 장기적인 설계 안정성과 라이프사이클 연계를 제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