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정승훈 기자] 힐셔(Hilscher)가 자사 SPE 미디어 스위치 제품이 ‘제19회 MM 현대 제조-신자동화 포럼’에서 혁신 제품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힐셔가 자사 SPE 미디어 스위치 제품이 ‘제19회 MM 현대 제조-신자동화 포럼’에서 혁신 제품상을 수상했다. [사진=힐셔]
힐셔가 자사 SPE 미디어 스위치 제품이 ‘제19회 MM 현대 제조-신자동화 포럼’에서 혁신 제품상을 수상했다. [사진=힐셔]

이번 포럼 심사위원단은 신규 SPE 장치가 SPE 기술을 기반으로 필드의 추가 센서 데이터를 PLC 등으로 제공하는 ‘신속하면서도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평가하며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추가되는 센서들 역시 제어 네트워크에 부담을 주지 않고 통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술적 우수성이 주목받았다.

힐셔의 담당 개발자는 “예측 유지보수와 같은 IIoT 애플리케이션에 적용 가능한 시나리오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본 시상식은 2024년 9월 23일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제19회 MM MM 현대 제조-신자동화 포럼’에서 진행됐다. 주최측인 기계산업정보연구원과 현대 제조 잡지는 ‘AI 애플리케이션 혁신상’과 ‘지능형 솔루션상’도 힐셔에 수여했다.

한편 힐셔는 디바이스 제조업체, OEM, 최종 제품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산업용 네트워크 연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저작권자 © FA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