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신시웨이, 비정형 파일 암호화 GS인증 1등급 획득
페트라 파일 사이퍼, 기술력우수성 인정 받아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엑셈 자회사이자 데이터베이스 보안 전문기업 신시웨이(대표이사 정재훈)의 비정형 데이터 암호화 솔루션 페트라 파일 사이퍼 V3.2(Petra File Cipher V3.2)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신시웨이 로고

GS(Good Softrware)인증은 소프트웨어 제품의 품질확보 및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해 소프트웨어산업 진흥법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로 국제표준 ISO/IEC 25023, 25051 및 2504에 근거해 기능 적합성, 성능효율성, 보안성 등 9가지 품질 특성에 대한 평가 모델을 반영하고 있다.

페트라 파일 사이퍼는 에이전트(Agent)와 API 방식을 통해 비정형 파일 암호화를 지원한다. 이미지, 로그 파일, 녹취 파일 등에 대해 서버 내에 설치된 에이전트로 실시간 암호화를 지원하며, SAM(Sequential Access Method) 파일, CSV 파일 등 일정한 형식을 갖춘 파일들의 특정 영역 및 패턴 정보를 통한 암호화가 가능하다.

스케줄링을 기반으로 한 에이전트 방식은 실시간으로 파일을 암호화할 뿐 아니라, 프로그램의 API 수정을 최소화해 효율적인 암호화 관리가 가능하다. API 방식은 애플리케이션 서버에 암·복호화 라이브러리를 설치하고 성능 부하를 최소화해 애플리케이션 및 배치(Batch) 프로그램의 보안성과 안정성을 보장한다.

한편, 신시웨이는 NH농협은행, 농협중앙회, 우리은행, 우리카드, IBK기업은행, 고용정보원 등 국내 주요 금융권과 공공기관에 비정형 파일 암호화를 공급하며 기술력과 신뢰성을 검증받았다.

신시웨이 사업총괄 유경석 전무는 “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으로 페트라 파일 사이퍼의 기술력과 보안성,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인정받은 동시에 통합 데이터 보안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면서, “현재 개발 중인 클라우드 SaaS 모델을 통해 통합 데이터 보안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최종윤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종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