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지멘스, AWS와 협력해 ‘심센터 클라우드 HPC 서비스’ 출시
까다로운 시뮬레이션 작업에 적합… 제품 성능 ‘심층 분석’도 가능해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는 지멘스 XaaS(Xcelerator as a Service) 제품군 내 ‘심센터 클라우드 HPC 서비스’ 출시와 함께 고성능 시뮬레이션 기능을 추가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새로운 서비스는 지멘스와 아마존웹서비스(AWS)간 지속 협력의 일환이다.

지멘스가 AWS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심센터 클라우드 HPC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지멘스]

지멘스는 심센터 솔버 기술을 최적화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AWS를 통해 제공하며, 기존 사용자는 HPC 구축 도입 관련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고난이도 시뮬레이션’에 용이하고, 개발 중인 제품 성능을 심층적으로 이해할 수 있어 엔지니어링 과정에서 고객이 과학적 분석에 기반해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 장클로드 에르콜라넬리 시뮬레이션 및 테스트솔루션 수석부사장은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에서 최대한의 가치를 얻기 위해서는 충분한 HPC 자원을 확보하는 것이 필수적이고, 시장 요구사항에 대응해야 하는 엔지니어링 부서가 마주하고 있는 과제”라며, “지멘스는 클라우드를 통해 확장 가능한 HPC 리소스를 제공하므로 고객은 비즈니스 상황에 맞게 유연하고 신속한 확장 및 축소가 가능하며, 비용은 사용량만큼만 지불하기에 과도한 하드웨어 구축비용을 피할 수 있다”고 서비스의 이점을 언급했다.

심센터 클라우드 HPC는 별도 환경설정 없이 ‘데스크톱 시뮬레이션 툴’을 통해 쉬운 액세스가 가능하다. 고객은 타사 대비 적은 비용으로 즉각적인 액세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용 편의성이 높아 다양한 규모의 조직에서 ‘인스턴트 온 HPC’를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컴퓨팅 하드웨어 관련 비용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경우, 심센터 클라우드 HPC를 활용하면 업계에서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 규모가 큰 기업에서는 프로젝트 기한을 맞추기 위한 추가적인 하드웨어 리소스 필요시, 해당 서비스를 활용해 ‘온프레미스 클러스터’를 보완할 수 있다.

 

[조창현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창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