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에머슨, Plantweb Optics 소프트웨어에 증강현실 통합
  • 인더스트리뉴스 기자
  • 승인 2020.07.23 10:45
  • 댓글 0
원격 협업 및 효율성 강화

[인더스트리뉴스] 에머슨이 Plantweb Optics 자산 성능 플랫폼의 증강현실(AR) 기술을 발표했다. 이는 플랜트 장비를 유지보수하고 최적화해야 하는 산업 플랜트 직원들이 실시간으로 플랜트를 진단 및 분석하고 원격 지원을 하는 데 더욱 향상된 접근성을 제공한다.

기업은 Plantweb Optics로 통합된 AR 기술을 통해 숙련된 작업자의 부족이나 이동 제한에 구애받지 않고 생산성, 협업 및 운영 성과를 향상할 수 있다.

에머슨의 Plantweb Optics 자산 성능 플랫폼의 증강현실을 통해 현장 기술자와 전문가들은 생산성과 운영 성과를 향상하기 위해협업 방식을 개선할 수 있다. [사진=에머슨]

에머슨의 스튜어트 해리스(Stuart Harris) 디지털 혁신 비즈니스 그룹 회장은 “Top Quartile(최상의 성과)로 이어지는 성공적 디지털 혁신 프로그램은 직원 및 인력 관리에 주력하고 있다”며, “증강현실과 같은 혁신 기술의 도입과 모범 사례의 제도화를 통해 직원들은 운영 및 비즈니스 성과에 어느 때보다도 많은 가치를 더할 수 있다”고 했다.

아울러 “이러한 새로운 Plantweb Optics 기술을 통해 고객은 설비의 신뢰성과 안정성 측면에서 의미 있는 개선 효과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Plantweb Optics는 인공 지능, 기계 학습 분석 및 데이터 컨텍스트화를 활용해 플랜트 신뢰성 및 운영 성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맞춤형 엔지니어링이 필요한 독립형 AR 솔루션과 달리 AR이 Plantweb Optics에 통합됐기 때문에 다양한 데이터에 즉시 액세스해 더욱 쉽게 비용을 절감하고, 더 빨리 투자 수익금을 회수할 수 있다.

생명 과학, 식음료, 화학, 금속 및 광석, 가루 및 물, 펄프 및 제지 그리고 에너지 산업 분야의 제조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Plantweb Optics는 이미 수상 경력이 있는 에머슨의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인 Plantweb 디지털 에코시스템의 일부다.

Plantweb Optics의 증강현실은 현장 기술자들이 플랜트의 상황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것을 돕고, 실시간 원격 지원 및 분석을 통해 현장 기술자들의 복잡한 업무 수행 방식을 전환한다. 도한 현장 기술자들이 모바일 장치를 가지고 산업 플랜트를 걸어 다니면 Plantweb Optics에서는 공간적 컴퓨팅 기술을 사용하여 자산을 맵핑하고 기술자들에게 그들이 있는 위치와 관련된 중요한 유지보수 정보를 제공한다.

Plantweb Optics는 실시간 분석, 장비 상태 및 기술 지원 서류를 기술자들의 시야에 오버레이하여 그들이 문제를 보다 신속하고 안전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

에머슨 관계자는 “다양한 리서치 보고서에 따르면, 증강 및 가상 현실시장은 2017년부터 2025년까지 해마다 40%씩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러한 소비 대부분은 AR 기술을 사용하는 전 세계 제조업체들로부터 시작해 디지털화된 플랜트 운영을 위한 작업자를 교육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내다봤다.

실시간 원격 지원을 통해 현장 기술자는 현장은 물론 밖에서도 에머슨이나 다른 서비스 제공자의 전문가로부터 가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전문가는 그래픽을 사용하는 기술자의 모바일 디스플레이에 말하고, 입력하거나 증강하여 다음 작업으로 안내한다.

기술자와 전문가는 실시간 원격 지원을 통해 위치와 상관없이 이동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안전한 트러블 슈팅 및 수리를 위해 협업할 수 있다. 숙련된 엔지니어의 실시간 원격 지원 세션, 모범 사례 및 참고 사항 그리고 단계별 트러블 슈팅 절차는 현장의 모든 엔지니어가 지식 라이브러리에 로그인하여 사용할 수 있다.

지식 라이브러리는 기업이 절차를 표준화하고 경험 수준과 관계없이 모든 엔지니어가 자산에 대한 기록을 이해하고, 안전하면서도 효과적 운영을 위해 모범 사례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자료다.

[인더스트리뉴스 기자 (webmaster@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더스트리뉴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