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테크 신제품
SCHUNK, 절대 엔코더와 대형 보어홀이 있는 로터리 유닛 출시
기존 시스템 아키텍처에 원할한 통합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슝크(SCHUNK)는 최근 좁고 한정된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ERT 로터리 유닛을 출시하면서 범용 메카트로닉 로터리 모듈의 새로운 세대를 열었다.

이 제품은 마모 및 유지에 자유롭고 정밀하게 만들어진 제품으로 역동적인 회전 동작도 문제 없다. 영구적으로 힘을 받는 토크모터를 기반으로 하는 평평하고 고성능 모듈은 절대 엔코더가 갖춰져 있다. 

다재다능한 SCHUNK의 ERT 로터리 유닛은 현재 판매 중인 절대 엔코더 타입이 있는 제품 중 가장 평평한 외관을 지닌 제품이다. 한정된 공간에서 허용한 다양한 각도로 좁은 공간에서도 여러 애플리케이션에 적용이 가능하다. [사진=슝크]

레퍼런스 런은 필요하지 않으며 유닛은 0.01°의 즉각적인 반복정밀도와 빠른 반응 시간 및 높은 토크를 보장한다. 대형 센터 보어 홀은 케이블과 호스를 넣을 수 있어 피드 스루를 가능하게 하고 심지어는 카메라가 이동할 수 있도록 하기도 한다.

다양한 변형 및 옵션들 가능

로터리 유닛은 특히 유연하고 콤팩트한 플랜트 컨셉에서 부품, 어셈블리 그룹 및 도구용 로터리 테이블과 갠트리 솔루션의 로터리 모듈, 로터리 인덱싱 테이블이나 고정밀 배치 모듈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제어 및 조절 전략에서 최대 유연성을 보장하기 위해 여러 제조업체의 드라이브 컨트롤러 사용이 가능해 모듈이 원활하게 기존 시스템 아키텍처에 통합되도록 할 수 있다. 첫 단계에서 다목적 모듈이 사이즈 12, 50 , 300에 정격 토크 1.2Nm, 5Nm, 30Nm, 외부 직경 120mm, 167mm, 277mm, 관성의 최대 허용 질량 모멘트 0.0021 kgm2, 0.2 kgm2 및 4.5 kgm2로 시장에 출시된다.

모듈은 표준 플러그(M12/M17)로 전원이 공급되고 활성화된다. 옵션으로 전자 브레이크를 포함해 사용할 수 있다. 이 브레이크는 컨트롤러에 대해 구동돼 휴지 중이나 심지어 외부 힘이 작용하는 경우에도 위치를 안정적으로 유지시켜 준다. 전자 브레이크가 포함되도 높이는 변하지 않는다.

먼지 방지, 물 튐 방지 이형(IP54)도 출시된다. 두 번째 구성에서 전기 신호, 버스 신호, 또는 호스가 없는 유체, 무선 피드 스루를 위한 옵션, 회전 피드 스루와 다른 사이즈가 계획돼 있다.

 

[이건오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건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