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로크웰오토메이션, 메스택 서비시스 인수로 우수한 산업기술 제공한다
급성장하는 산업 디지털 전환 시장서 로크웰의 컨설팅 및 시스템 통합 역량 확대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로크웰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이하 로크웰)이 메스텍서비시스(MESTECH Services, 이하 메스텍)를 인수했다고 지난 10월 1일 발표했다. 메스텍은 제조 실행 시스템/제조 운영 관리(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s/Manufacturing Operations Management), 디지털 솔루션 자문 및 시스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이 제조 실행 시스템/제조 운영 관리, 디지털 솔루션 자문 및 시스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메스텍서비시스를 인수했다. [사진=로크웰오토메이션]

메스텍은 제조 기술 분야에서 로크웰의 소프트웨어 기반 솔루션을 적용하는데 광범위한 경험을 가진 로크웰오토메이션의 인정을 받은 시스템 통합 업체이다. 메스텍은 기술 자문 서비스, 솔루션 설계 및 구축, 지원, 플랜트 자산 관리, 그리고 생명 과학 및 자동차를 포함한 다양한 산업 분야의 개별 반도체, 하이브리드 및 프로세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스태핑(staffing) 솔루션을 제공한다. 2008년에 설립된 메스텍은 인도 푸네(Pune)에 본사를 두고 독일 및 미국에서 사업소를 운영하고 있다.

로크웰오토메이션 매튜 포든월트(Matthew Fordenwalt) 시스템 및 솔루션 사업 담당 부사장 겸 본부장(General Manager)은 “메스텍을 인수함에 따라 로크웰이 전 세계 정보 솔루션 및 연결 서비스 부문의 수익성 높은 성장 역량을 확대하고 고객이 디지털 시스템으로 전환하도록 돕는 능력을 촉진하게 됐다”며, “인도는 로크웰의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중 하나로 메스텍의 사업 지역과 전문 기술은 우리가 솔루션을 더 빠르게 시행하도록 해 고객이 연결성, 효율성 및 생산성을 강화할 수 있게 한다. 이와 함께, 메스텍은 로크웰에 합류함에 따라 제어, 처리 공정, 전력 정보 솔루션 및 PTC 기반 팩토리토크 이노베이션 스위트(FactoryTalk Innovation Suite)를 포함한 산업용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할 수 있게 돼 고객이 위험성을 최소화하면서 최고의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메스텍 야틴 산콜카(Yatin Sankholkar) 상무이사는 “더 많은 고객이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단순화하고 생산 시기를 앞당길 수 있게 할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미래를 함께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메스텍은 지난 10년 동안 기술 자문 및 제조 운영 관리를 위한 소프트웨어 시행에 역점을 둔 세계 선도적 제조 실행 서비스 제공업체 중 하나로 성장했다. 우리는 로크웰과 힘을 합침으로써 시장 접근성을 확대하고 더 많은 고객에게 우수한 산업 전문기술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인수 거래는 로크웰의 2020년 재무 실적에 주목할 만한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정한교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한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