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스마트팩토리
DeltaV 버전14 통해 플랜트웹 디지털 에코시스템 확장IT와 OT가 연계된 플랜트

[FA저널 SMART FACTORY 방제일 기자] DeltaV 시스템의 주요 업데이트에는 비용을 절감하고 자본 프로젝트의 복잡성을 줄이는 동시에 생산 및 장비 데이터로의 보다 쉬운 접근 그리고 개선된 사용성 및 보안을 통해 운영 시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유의미한 개선 사항들이 포함돼 있다.

에머슨은 자본 프로젝트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고 더욱 연계되고 생산성 있는 플랜트 운영을 가능하게 하도록 설계된 사이버 보안 인증 제어 시스템 DeltaV 버전 14를 출시해 플랜트웹 디지털 에코시스템을 확장했다. 최신 버전은 전체 DeltaV 아키텍처에 확실한 혁신을 가져올 뿐만 아니라 고객의 디지털 혁신 계획을 염두에 두고 설계됐다.

에머슨은 사이버 보안 인증 제어 시스템 DeltaV 버전 14를 출시해 플랜트웹 디지털 에코시스템을 확장했다.  [사진=에머슨]

CHARMs를 갖춘 DeltaV 전자 마샬링이 자본 프로젝트 엔지니어링에 미치는 영향을 계속해서 확장해 CHARM I/O 블록은 5년만에 1,100개가 넘는 사이트에 백만 건이 넘게 적용된 CHARMs를 더욱 현장에 가깝게 만들었다.

이제 12개의 CHARMs가 내장된 소형 인클로저를 필드 장치와 더욱 가깝게 설치해 배선이나 전체 설치에 필요한 비용을 최대 60퍼센트나 절감하고 보다 유연한 엔지니어링이 가능하다.

2016년에 출시된 스마트 시운전은 프로젝트의 최상 경로에서 엔지니어링 집약적인 작업을 크게 덜어낼 수 있었다. 전통적으로 시운전은 수천개가 넘는 장치를 대상으로 각 장치당 2시간이 넘는 수동 작업을 요구하는 일이었다.

스마트 시운전은 시운전 시간을 25분으로 단축했다. 에머슨은 이같은 능력을 확장해 장치의 시운전 시간을 단 10분으로 줄이고 있으며 이는 대략 92퍼센트의 감소로 수백에서 수천달러의 엔지니어링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DeltaV 라이브 오퍼레이터 인터페이스는 이해하고 수정하기 쉬운 목적을 위해 만들어진 운영상의 경험이라고 할 수 있다. HMI는 ISA 101.01을 비롯해 업계 최고 모범 사례가 사전 설계돼 제공되며 인적 요소 엔지니어링에 중점을 둔 공급 업체 및 학계의 컨소시엄인 운영자 성능 센터 연구를 기반으로 한다.

HTML5 인터페이스는 확장 가능한 그래픽을 갖추고 있으며 운영자가 각 상황마다 가장 중요한 데이터를 처리하는데 집중할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를 조정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새로운 오퍼레이터 인터페이스는 전체 상황에 대한 인지와 의사 결정 속도를 향상시킨다.

에머슨은 기업들이 DeltaV 라이브를 통해 추가적인 엔지니어링이나 맞춤 스크립트 없이도 데스크탑, 노트북, 모바일 장치에 걸쳐 전송이 가능한 그래픽 기반을 확립해 이동성에 따른 환경 변화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방제일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방제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