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니스 산업동향
혁신적인 IoT 애플리케이션 개발 환경 제공강력한 산업용 클라우드 마인드스피어, AWS에서 구동

[FA저널 SMART FACTORY 이건오 기자] 세계적 전기전자 기업 지멘스는 개방형 IoT 운영 시스템 마인드스피어(MindSphere)의 최신 버전을 최초로 아마존웹서비스(AWS)에서 구동한다고 밝혔다.

지멘스는 아마존웹서비스와 협업으로 마인드스피어를 상호 연동해 효율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미지=지멘스]

아마존웹서비스와의 협업으로 지멘스는 이미 전 세계적으로 설치된 수백만개의 지멘스 기기를 활용해 파트너사들과 보다 신속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해졌으며 아마존웹서비스를 통해 더욱 효율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아마존웹서비스에서 호스팅 되는 새로운 마인드스피어를 통해 항공우주·국방· 에너지·공익사업 등 다양한 산업의 고객이 보다 짧은 시간 안에 강력한 산업용 IoT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마인드스피어는 지멘스의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개방형 IoT 운영 시스템으로 다양한 종류의 기기와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과의 연결 프로토콜 옵션, 산업 애플리케이션, 고도화된 분석 솔루션뿐만 아니라 지멘스의 개방형 서비스 기반 플랫폼(PaaS) 역량과 아마존웹서비스 클라우드 접근을 활용하는 혁신적인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실제 운용 데이터를 활용해 가상세계에서의 시뮬레이션과 현실세계에서의 엔지니어링 과정을 최적화한다. [이미지=지멘스]

이런 역량을 바탕으로 실제 운용 데이터를 활용해 가상세계에서의 시뮬레이션과 현실세계에서의 엔지니어링 과정을 최적화함으로써 제조업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업들은 마인드스피어를 통해 규모와 산업군에 상관없이 디지털 기업으로 탈바꿈할 수 있다.

지멘스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담당 스티브 바사다(Steve Bashada) 부사장은 "지멘스는 높은 가용성과 강력한 글로벌 서비스를 찾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아마존웹서비스와 협업을 결정했다"며, "파트너사들과 고객들은 이제 지멘스 최고의 산업용 IoT API 접근이 용이해 졌으며 또한 보다 신속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멘스 디지털팩토리 사업본부와 공정산업 및 드라이브 사업본부를 총괄하는 디터 슈레터러(Dieter Schletterer) 부사장은 "한국은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이 자리하며 세계 최고의 IT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어 지멘스가 클라우드 서비스 핵심 국가로 손꼽는 나라 중에 하나"라고 강조하며, "마인드스피어는 다양한 산업군의 한국 제조기업들에게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건오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건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