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산업동향
산업 자동화 위한 인공지능 기술에 적극적인 투자로크웰오토메이션,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 비전 추진

[FA저널 SMART FACTORY 박규찬 기자] 로크웰오토메이션은 산업 자동화용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혁신 기업들과 기술 스타트업들과의 접점을 마련하기 위해 실리콘 밸리의 혁신 펀드 및 기술 공동 창업 스튜디오 ‘더 하이브(The Hive)’에 투자한다고 밝혔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은 산업 자동화용 인공지능(AI)을 위해 더 하이브에 투자한다고 밝혔다. [사진=로크웰오토메이션]

이번 투자의 주요 목적은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혁신을 가속화하며 공장 현장과 보다 높은 수준의 정보 시스템들 간의 간극을 제거해 제조 고객들이 비즈니스 성과를 향상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신기술을 발굴하는 것이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의 엘릭 푸크스(Elik Fooks) 기업 개발 수석 부사장은 “스마트 매뉴팩처링이 유연성, 효율성, 민첩성 및 보안성을 갖춘 미래의 산업 공장과 공급망을 구축하려면 AI 같은 새롭고 와해적인 기술의 사용이 불가피하다”며, “AI는 제조업체들이 데이터가 가진 잠재력을 발견하고 이를 문맥화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더 하이브와 같은 선도적 혁신 기업들과 협력관계를 구축해 공장과 엔터프라이즈 운영을 통합하고 전례 없는 산업 생산성을 실현한다는 로크웰오토메이션의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Connected Enterprise) 비전’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더 하이브의 T.M. 라비(T.M. Ravi) 대표 겸 공동 설립자는 “로크웰오토메이션의 투자로 더 하이브의 기술 팀이 육성하고 있는 기업들이 AI 기술을 조기 실현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여기에는 인지 기술을 엔터프라이즈 레벨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하는 인지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AI 애플리케이션과 엣지 인텔리전스, 보안, 스마트 머신 등이 포함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미국 캘리포니아주 팔로 알토에 기반한 더 하이브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AI 기반의 기회를 발굴하고 이러한 기회에 기반해 스타트업에 투자 또는 공동 창립하고 운영 및 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박규찬 기자 (editor@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규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