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세이지, ‘스케일업 팁스’ 최종 선정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머신비전 시스템 운영 및 관리를 위한 MLOps 솔루션 개발 집중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스마트팩토리 구현을 위한 AI(인공지능)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세이지(세이지리서치, 대표 박종우·홍영석)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스케일업 팁스(TIPS)’ 과제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세이지 로고

스케일업 팁스(TIPS, Tech Investor Program for Scale-up)는 유망한 중소 벤처의 규모 확장 촉진을 위해 민간 운영사가 유망 기업을 발굴해 먼저 자금을 투자하면 정부가 이후 매칭투자와 출연R&D를 병행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스케일업 팁스 사업 선정으로 세이지는 3년간 총 11억 4,000만원의 연구개발비를 지원받는다. 이번 지원으로 세이지는 머신비전 시스템의 효율적인 운영 및 관리를 위한 MLOps(Machine Learning + Operation)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투자한다. 세이지는 AI 머신비전 솔루션으로 SAIGE VISION을 제공하고 있다.

AI 머신비전 시스템이 활발하게 도입됨에 따라 SAIGE VISION의 AI 모델을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유지하고 배포하는 과정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이다. 구체적으로는 AI 모델 성능 모니터링 기술, 라벨링 편의성 향상 기술, 학습 데이터 추천 기술 및 연속 학습(Continual Learning) 기술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제조업에 특화된 AI 솔루션을 개발해 시장에서 인정받기 시작한 세이지는 지난해 9월 레전드캐피탈, SV인베스트먼트, TKG벤처스, 원익투자파트너스로부터 총 155억원 규모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최종윤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종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