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애플리케이션
코그넥스코리아, 산업용 스마트카메라 ‘인사이트2800’에 OCR 기능 추가 탑재
광학 문자 인식(OCR)도 머신러닝으로 손쉽게...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글로벌 머신비전 전문기업 코그넥스코리아(대표 알렉스 종/Alex Zhong)가 룰베이스와 딥러닝을 동시에 적용할 수 있는 산업용 스마트카메라 ‘인사이트 2800’를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코그넥스 산업용 스마트카메라 인사이트 2800 [사진=코그넥스]

코그넥스에 따르면 지난해 4월 출시한 인사이트 2800(In-Sight 2800)제품에 광학 문자 인식(OCR)을 추가로 지원하는 ‘ViDi EL Read’ 도구를 추가로 탑재해 기능을 확장한 것이 금번 업그레이드의 주요 내용이다.

엣지 학습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ViDi EL Read’ 도구는 난반사가 많은 표면이나 평평하지 않은 표면 등 다양한 악조건 속에서도 사람이 읽을 수 있는 정도의 문자라면 손쉽게 읽어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광학 문자 인식(OCR) 기술은 고도로 훈련된 엔지니어가 프로그래밍에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는 기술이지만 코그넥스에서 제공하는 ‘ViDi EL Read’ 도구를 이용한다면 10장 정도의 샘플 이미지만으로 몇분 만에 강력한 광학 문자 인식(OCR)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코그넥스 관계자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탑재된 ‘ViDi EL Read’ 도구를 활용하면 생산이력 관리가 훨씬 쉬워지고, 일부인검사 등 기업이 필요로 하는 유형의 검사를 단기간에 자동화 할 수 있게 된다”며, “이번 업그레이드 외에도 더욱 강력한 성능 향상을 위한 업그레이드 도구를 현재 지속적으로 개발 중이며 빠른 시일 내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4월 출시된 코그넥스의 인사이트 2800(In-Sight 2800)은 정해진 규칙에 따라 검사작업을 진행하는 룰베이스(Rule based)와 사전 데이터 학습을 통해 조명, 색상 변화, 곡률 등 비정형적 불규칙 변수까지 검사할 수 있도록 개발된 쉽고 빠른 딥러닝 기술인, 엣지러닝이 탑재된 세계최초의 스마트 카메라다.

또한 다양한 모듈형 구성으로 현장에 맞게 조명이나 렌즈, 커버 등을 조합해 설치가 가능하다. 직선 또는 직각으로 구성이 가능한 폼팩터는 생산 현장 상황에 맞게 적용할 수 있어 설치 유연성 등의 이점을 제공한다. 다양한 환경과 현장에 맞게 검사방법을 선택하고 적용하기 용이해 품질검사 정확도를 최대한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

[최종윤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종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