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SAP-MS-두산, ‘Delightful Digital Workplace’ 개발에 역량 결집
임직원 관리 경험 미래 청사진 제시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SAP는 현지시간 1월 6일 CES 2022 두산 부스에서 열린 버추얼 패널 토의에서 ‘Delightful Digital WorkplaceTM’를 위해 협력한 두산 및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 과정을 공개했다. 토의에는 질 포펠카 (Jill Popelka) SAP 석세스팩터스(SAP SuccessFactors) 사장, 두산 오명환(Robert Oh) 부사장, 말라 아난드(Mala Anand) 마이크로소프트 고객 경험 및 성공 부문 기업 부사장이 참여했다.

SAP와 마이크로소프트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와 SAP 석세스팩터스, SAP S/4HANA 및 SAP 세일즈클라우드(SAP Sales Cloud) 등 SAP의 지능형 솔루션 제품군을 통합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러한 파트너십을 토대로 두산과 성공적으로 협업을 진행할 수 있었다. [사진=utoimage]

3사는 SAP의 인적경험관리(HXM) 솔루션 SAP 석세스팩터스의 상시 성과 관리 프로세스 및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솔루션인 SAP 석세스팩터스 워크존을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와 통합된 환경에서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를 위해 초기 사용자 공감 단계에서부터 프로젝트 마무리 단계까지 전 과정에서 협력했다. 특히 SAP는 사용자 중심의 혁신 방법론 적용 및 UX 디자인, 앱 개발을 중점적으로 진행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매끄러운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앱 개발 기술 자문 및 UX 자문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SAP와 마이크로소프트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와 SAP 석세스팩터스, SAP S/4HANA 및 SAP 세일즈클라우드(SAP Sales Cloud) 등 SAP의 지능형 솔루션 제품군을 통합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러한 파트너십을 토대로 두산과 성공적으로 협업을 진행할 수 있었다.

두산 오명환(Robert Oh) 부사장은 “두산은 실제 Delightful Digital Workplace를 통한 상시적인 성과 관리로 내부 업무 환경을 개선하고 있으며, 이 경험을 토대로 두산 디지털이노베이션의 대외사업으로써 타 기업들의 임직원 경험 향상에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말라 아난드(Mala Anand) 마이크로소프트 고객 경험 및 성공 부문 기업 부사장은 “마이크로소프트는 팀즈, 비바를 비롯한 협업·경험 플랫폼을 통해 직원들의 협업 및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와 SAP는 오랫동안 이어온 신뢰를 기반한 협력을 통해 혁신과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등 두산 ’Delightful Digital Workspace’가 높은 수준의 직원 경험을 조성할 수 있도록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질 포펠카(Jill Popelka) SAP 석세스팩터스 사장은 “직원들은 협업, 피드백 공유, 정보 접근을 위한 쉽고 직관적인 방법이 필요하다. Delightful Digital Workplace는 기술이 보다 인간중심적인 업무 방식을 추진하고 보다 탄력적으로 인력을 구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아울러, 보다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해 직원의 생산성 및 만족도를 높이고, 피드백을 제공하는 문화를 조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최정훈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