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존슨콘트롤즈 코리아, ‘제20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우수한 소방 제품 및 통합관제시스템 120종 이상 보급… 안전한 산업현장 조성 기여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스마트하고 건강하며 지속가능한 빌딩을 구현하는 글로벌 리더 존슨콘트롤즈인터내셔널 코리아(이하 존슨콘트롤즈 코리아)가 ‘제20회 대한민국 안전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존슨콘트롤즈인터내셔널 코리아 하운식 대표가 ‘제20회 대한민국 안전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존슨콘트롤즈]

2002년 제정된 대한민국 안전대상은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안전인증원이 주관하는 국내 안전관리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상이다. 존슨콘트롤즈 코리아는 우수한 제품과 소방 IoT 융복합 시스템으로 안전한 산업현장을 만들기 위해 기여함은 물론 학회, 세미나 등을 통해 산학연 협력 강화에 힘쓴 점을 인정받아 올해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하운식 존슨콘트롤즈 코리아 대표는 “건강, 안전, 지속가능성은 존슨콘트롤즈 비즈니스의 핵심 요소로, 특히 소방 분야 혁신을 주도하는 데 있어 가장 근본이 되는 가치”라며, “앞으로도 국내 소방산업과 상생하고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여러 기회를 모색할 것이며, 전반적인 빌딩 통합 솔루션 제공 기업인만큼 안전한 대한민국, 안전한 빌딩을 구현하기 위해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노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존슨콘트롤즈 코리아는 화재수신기와 지능형 화재감지기를 포함한 120종 이상의 소방 제품과 통합관제시스템을 연구개발 및 생산하고 보급한다. 이를 통해 산업현장을 더욱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환경으로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관련 학술행사와 세미나 등에 적극 참여해 선진기술을 전파하고 신기술을 소개하며 산학연 협력 강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나아가, (사)한국화재소방학회와 (사)재난정보학회에서 특별 회원사로 활동하며 소방 및 안전 재난분야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존슨콘트롤즈는 전세계 지사가 안전 경영을 최우선 목표로 하는 ‘제로 함(Zero Harm)’ 비전을 선포하고 수 년째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사내 모든 조직과 구성원에 제로 함 행동강령(Zero Harm Behaviors)을 전달하고 이에 따라 연간 목표 설정 시 환경과 보건, 안전 관련 목표를 반드시 함께 설정한다.

뿐만 아니라, 모든 조직원과 이해관계자가 참여해 전 구성원의 안전보건을 유지, 증진하기 위한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45001’을 취득하고 유지함으로써, 안전 경영이 단순한 프로세스를 넘어 문화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최종윤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종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