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스마트팩토리 개인정보보호 페어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INFO-CON

View All |Column |People |Technology |Special Feature |Industry Brief |Product |Application
View All
Column
People
Technology
Special Feature
Industry Brief
Product
Application
 
 
 
 
Home Special Feature  기사목록
기사입력 : 2016-11-21
[커버스토리]크래비스, 영상처리 프로그램 ViDi Suit S/W 출시
축적된 개발력과 신속한 납기대응으로 안정적인 기술 지원

크래비스 이상현 과장

ViDi Suite S/W는 개발 기간과 이미지 현상 분석에 60일 이상 소요되던 개발 기간을 3일 이내로 단축해 빠른 적용을 할 수 있도록 한 딥러닝 기반의 영상처리 프로그램으로, 불량검출 및 영상처리에 최적화됐으며 60여명의 품질 검사 인력을 단 5개의 소프트웨어로 대체할 수 있게 해준다.

크래비스는 산업용 리모트 I/O, 비전 카메라 전문업체로 산업현장 곳곳에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꼭 필요한 부분에 사용될 산업용 제품군을 개발하고 있다. 크래비스 이상현 과장은 “당사는 국내 유일의 산업용 네트워크(필드버스) 전문회사로 자동화 분야의 전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표준 네트워크인 DeviceNet, PROFIBUS, CANopen, CC-Link, Ethernet, PROFINET, MODBUS, EtherCAT, Powerlink 등 모든 산업용 네트워크 제품을 개발·제조·판매하고 있으며, Slice Type의 Compact Size와 다양한 I/O 모듈 등을 갖추고 있다”고 소개했다.

크래비스 신사옥 건물 전경

크래비스는 자사 브랜드 ‘FnIO’ Remote I/O를 국내외에 판매, ODM/OEM 방식으로도 수출하며, 높은 신뢰성과 가격 경쟁력을 가진 크래비스의 제품은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다양하고 오랜 경험에 기반해 신속하고 안정적인 기술을 지원하고 있다.

Q. 국내 시장을 확보·유지하기 위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이 있다면?
크래비스는 ‘가격 경쟁력과 빠른 대응’을 기치로 지금까지 달려왔으며, 제품·기술·영업력을 갖추고 있는 해외 선진사와의 경쟁에서도 성능 대비 높은 가격 경쟁력으로 차별화를 뒀다. 특히, 국내 기업이라는 장점을 살려 빠른 대응을 놓치지 않았다.

국외 제품을 사용할 경우에는 문제 해결에 시간이 걸리기 마련이고, 제품 교체 후 테스트를 해야 하는 실무 담당자들의 불편함을 해결하기도 어려웠다. 반면 크래비스는 고객이 어떤 문의를 하더라도 24시간 이내에 해결책을 제공하거나 ‘확인 후 회신하겠다’는 답변이라도 즉각적으로 한다는 약속을 지킨다.

FnIO R-시리즈

Q. 크래비스의 주력 제품을 소개해 달라.
스테디셀러인 리모트 I/O S 시리즈는 오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해외 선진사의 좋은 제품들과 경쟁하면서 국내외에 널리 보급됐으며, 그 노하우를 기반으로 기능 및 성능을 강화한 2세대 시리즈를 최근 출시했다. 새로운 R 시리즈는 특히 까다로운 선급(Marine) 인증을 통한 한 차원 높은 품질과 신뢰성으로 새로운 고객확보를 이어가고 있다.

FnIO R-시리즈와 G-시리즈는 원격으로 I/O 펌웨어 업데이트를 할 수 있으며, 16/32pts I/O 모듈 보유로 I/O 박스 크기를 최소화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시켰다. 또한, 100여종 이상의 다양한 입출력 I/O 모듈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인증 및 선급을 확보했다. GigE 카메라 역시 크래비스의 주력제품으로, 29×29×40mm의 초소형이다. CCD 센서는 1.3Mp(40fps), 2Mp(50fps), 2.1Mp(49fps), 5Mp(15/30fps)며, 인터페이스는 Mini Cameralink, GigE Vision이다.

Q. 머신비전 관련 제품을 소개부탁한다.
크래비스는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동시에 다루는 국내 유일 기업으로 하이 스피드를 캐치하기 위한 라인 스캔·에이리어 스캔 카메라를 동시에 생산하고 있다. 이 카메라는 자본재의 성격이 강하며, 고객사들의 제품 효율을 극대화하고 원가 절감을 가능케 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한다.

또한, CoaXpress 프로토콜 카메라를 선보일 예정이다. 일반적으로 리모트 I/O와 카메라 제품 고객이 일치하기에, 리모트 I/O와 Vision 시스템의 통합형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특히,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로 딥러닝을 이용한 영상처리 프로그램인 ViDi Suite의 판매를 통해 새로운 고객을 만나고 기존 제품과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초소형 사이즈 GigE 카메라

Q. ViDi Suit S/W를 더 자세히 소개한다면?
ViDi Suite S/W는 기존 제품들이 개발 기간과 이미지 현상 분석에 60일 이상 소요되던 개발 기간을 3일 이내로 단축해 빠른 적용을 할 수 있도록 한 딥러닝 기반의 영상처리 프로그램이다. 기존의 기술로 구현하기 어려운 불량검출 및 영상처리에 최적화됐으며 사람이 판단하는 것과 비슷한 수준의 검사결과를 제공해 60여명의 품질 검사 인력을 단 5개의 소프트웨어로 대체할 수 있다.

또한, 자기학습 방법으로 별도의 프로그램 개발이 필요 없이 유지보수가 쉽다는 장점이 있다. ViDi Suite S/W는 독특한 구조와 방법을 가지고 있는데, ‘뇌’의 역할을 하는 코어가 ‘ViDi Blue, ViDi Red, ViDi Green’의 세 가지 기능을 제어한다.

ViDi Blue는 사람처럼 대상물을 찾고 형상을 감지해 동일 유무를 확인하는 기능을 담당한다. 문자인식 OCR, 부품위치 확인, 절삭공구 형상 확인 등을 할 수 있다. ViDi Red는 복잡하고 다양한 이미지의 편차와 형상을 인식해 결함이나 차이를 찾는 작업에 적합하며 양품 또는 불량 이미지를 입력하고 오류 부분을 마킹한다. 직물, 식품, 의료부품, 표면인쇄 검사, 금속 표면 검사 등에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ViDi Green은 이미지를 그룹별로 구분·분류하고 사용자가 그룹별로 분류된 수십 장의 이미지를 제시하면 자동으로 영상을 분류해준다. 손으로 쓴 문자인식, 제품 인지, 재활용 산업을 위한 나무 분류 등에 이용할 수 있다.

영상처리 프로그램 ViDi Suit S/W

Q. 앞으로 크래비스의 계획은 무엇인가?
축적된 개발력과 신속한 납기대응이 당사의 경쟁력이자 진정한 기술이라는 신념으로, SMT 공정부터 직접 생산·품질·납기를 관리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산업용 분야에 만연한 국내제품에 대한 불신과 우려를 극복하고, 글로벌 대기업을 통한 성공적인 납품실적과 품질검증 체계를 참고사례로 활용해 반도체와 자동차 관련 시장뿐 아니라, 조선과 해양, 플랜트 등 기간산업에 진출함으로써, 산업 자동화 분야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가고자 한다.

또한, 남들이 잘 하지 않는 분야에서 남보다 빠른 속도로 제품을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모션 분야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FA Journal 김 엘 진 기자 (fa@infothe.com)
 
 
 
 
네티즌 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커버스토리]프로비전테크놀러지, 20년 노하우 집약한 제품 출시
[커버스토리]에드몬드옵틱스코리아, TECHSPEC UC Series로 시장 선도
 기사목록 보기
  Special Feature 주요기사
2013 한국 산업자동화시장 전망..
2010~2011 한국 PLC 시장 현황
2013 한국 산업자동화시장 전망..
2010~2011 한국 센서 시장 현황
2010 상반기 히트 예감 Product ..
2010~2011 한국 머신 비전 시장 ..
DCS 시장 넘보는 PLC 기술 발전 ..
2010~2011 한국 제조업 로봇 시..
 
 
인기뉴스
울랄라랩, IoT 스마트 팩토리 플랫폼 ‘윔팩토리’ 개발
SAP, IoT 제품군 ‘SAP 레오나르..
중소기업청, 통합적 지원 통해 ..
지멘스, 무선 엑세스 가능한 인..
B&R, 현대중공업과 자동화 솔루..
PTC, '2016년 올해의 산업 IoT ..
많이 본 기사
ifm electronic, 자동화 시스템에서의 IO-Link 센서 통신
울랄라랩, IoT 스마트 팩토리 플..
SAP, IoT 제품군 ‘SAP 레오나르..
중소기업청, 통합적 지원 통해 ..
지멘스, 무선 엑세스 가능한 인..
B&R, 현대중공업과 자동화 솔루..

  뉴스레터 신청하기

   다양한 뉴스레터 및 최신정보 수신을
   원하시면 이메일을 입력하세요.

회사소개 미디어킷(한글) MediaKit(Eng)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기사 및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하며, 기사 및 콘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c)2017 (주)인포더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