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테크 신제품
맥심, 고정확도·저전력 에센셜 아날로그 온도 센서 IC 2종 출시
MAX31889, 콜드체인에 대한 정확한 온도 모니터링… MAX31825, 소비자 기기 및 공장 자동화 위한 다중 온도 센서

[인더스트리뉴스 김관모 기자] 아날로그 혼합 신호 반도체 전문회사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대표 최헌정, 이하 맥심)가 에센셜 아날로그 디지털 온도 센서 IC(integrated circuit) 2종, ‘MAX31889’와 ‘MAX31825’를 각각 출시했다. 맥심은 이를 통해 고도의 정확도가 요구되는 콜드체인 의약품 및 기타 온도 감지 애플리케이션 설계자들은 정확하면서도 견고한 시스템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가 에센셜 아날로그 디지털 온도 센서 IC 2종, ‘MAX31889’와 ‘MAX31825’를 각각 출시했다. [사진=맥심 인터그레이티드]

MAX31889, 저전력·고정밀 온도 감지로 수익성 최적화

의약품 콜드체인, 의료용 모니터, 산업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에서 정확성과 저전력, 설계 단순성은 핵심 목표다. 섭씨 2도의 작은 편차가 발생해도 고품질 제품 생산 능력을 저해해 제품과 공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수익도 저하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맥심의 MAX31889는 고도의 정확성과 낮은 전력 소비로 고정밀 온도 감지 애플리케이션에서 고비용인 저항 온도 탐지기(RTD)를 대체할 수 있다. 폭넓은 온도 범위에서 섭씨 ±0.25도의 정밀도로 정확한 측정값을 제공해 콜드체인 의약품 온도를 RTD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과 경쟁 솔루션 대비 35% 낮은 소비 전력으로 동작한다. 6-핀 µDFN 패키지로 제공되는 MAX31889는 업계 최저의 전력 소비로 업계 최고의 정확성을 보장하며 고객 자산을 보호한다.

또한, 민감한 프로세스 및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제한된 공간의 시스템에서 온도를 측정하고, 허용할 수 없는 편차로부터 프로세스와 자산, 장비를 보호하기 위해 여러 디바이스를 연결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MAX31889의 애플리케이션 회로 [사진=맥심 인터그레이티드]

MAX31825, 최대 64개 디바이스 활성화로 다중 온도 모니터링

경쟁 솔루션은 센서당 최대 8개의 디바이스를 연결할 수 있고, 전력 공급을 위한 추가 와이어도 필요한 반면, MAX31825는 버스당 최대 64개 디바이스를 활성화할 수 있다. 또한 모두 1-와이어 버스로 전원을 공급받아 배선의 복잡성을 현저히 줄임은 물론, ±1도 온도 범위의 정확성을 제공한다.

각 디바이스에는 위치 어드레스로 선택적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고유의 코드가 있어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한다. 1-와이어는 2개 또는 3개 와이어 솔루션의 경쟁 제품에 비해 필요한 배선 수를 8분의 1로 줄여 시스템 견고성을 향상시킨다. 6-범프 WLP와 함께 제공되는 MAX31825는 2.5µA의 낮은 대기 전류로 작동 시간을 늘려 소비자용 기기 및 공장 자동화에 적합하다.

MAX31825의 애플리케이션 회로 [사진=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세미캐스트 리서치(Semicast Research)의 콜린 반덴(Colin Barnden) 수석 애널리스트는 “맥심이 출시한 에센셜 아날로그 제품은 제조사들의 운영 및 공급망 신뢰도를 높여 품질을 보장하고 원가는 절감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맥심 인터그레이티드의 데이빗 앤딘(David Andeen) 핵심 제품군 담당 전무는 “이 온도 센서 IC는 맥심의 에센셜 아날로그 포트폴리오의 정밀 측정 및 강력한 보호 우수성을 잘 보여주는 제품이다”라며 “고객들은 온도를 정밀하게 측정함으로써 온도로 인한 잠재적 손상으로부터 자산을 보호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김관모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관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