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책 애플리케이션
국회미래연구원, 전국시도연구원협의회와 MOU 체결
국민 삶의 질 향상, 지역발전 및 미래역량 개발 등 포괄적 상호협력 추진

[인더스트리뉴스 김관모 기자] 국회미래연구원(원장, 김현곤)이 7월 2일 부산 파라다이스호텔 회의실에서 전국시도연구원협의회(회장, 송교욱 부산연구원장)와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국회미래연구원 김현곤 원장, 전국시도연구원협의회 송교욱 회장(부산연구원장) [사진=국회미래연구원]

이 업무협약은 국민 삶의 질 향상, 지역 발전 및 미래역량의 개발을 위하여 양 기관이 보유한 데이터, 유·무형 자원 등을 공동으로 활용하는 등의 상호협력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개최됐다.

미래연구원은 지난해 10월 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시도연협의회, 5개 정당 정책연구원과 함께 ‘지방을 살리는 자치분권 실현 과제’를 주제로 공동포럼을 개최한 바 있으며, 당시 미래연구원과 시도연협의회는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이번에 체결한 두 기관 간 포괄적 업무협약은 당시의 합의를 바탕으로 이뤄진 것이다.

김현곤 미래연구원장은 업무협약식에서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바탕으로 미래연구원과 전국 시도연구원 간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 등에 실질적인 연구협력이 이뤄질 것을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미래연구원은 국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국민행복’ 연구를 수행 중이며, 이와 관련해 지난 5월 25일에 ‘대한민국 행복지도’ 홈페이지를 개통했다.

[김관모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관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