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B&R,' TSN로 OPC UA' 사용한 자동화 포트폴리오 발표
하노버 메쎄에서 최초로 선보여… 끊김없는 연결성을 위한 단계 설정

[인더스트리뉴스 김관모 기자] B&R은 오는 7월 독일 하노버에서 열릴 예정인 하노버 메쎄(hannover messe)에서 TSN을 통한 OPC UA를 사용한 자동화 포트폴리오를 최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TSN을 통한 OPC UA 포트폴리오를 통해 센서로부터 클라우드에 이르는 인터페이스에 대한 자유로운 통신이라는 비전이 현실화될 예정이다. [사진=B&R]

B&R은 “이로써 센서로부터 클라우드로의 인터페이스에 대한 자유로운 통신이라는 비전이 현실화됐다”며, “개방형 표준은 OEM이 더 이상 특정 공급업체에 구속되지 않고 기계 설계에서 더 큰 자율성을 누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B&R이 선보이는 또다른 하이라이트 포트폴리오는 기계 제어 시스템에서 로보틱스를 완전히 통합한 것이 될 계획이다.

통합된 통신 표준인 TSN을 통한 OPC UA(OPC UA over TSN)을 사용하면, 서로 다른 제조업체의 컴포넌트를 마음대로 결합할 수 있다. 또한, 다수의 경쟁 프로토콜을 이 포트폴리오로 대체하면 기계 개발을 보다 쉽고 민첩하게 추진할 수 있다고 B&R의 설명했다.

새로운 B&R 포트폴리오는 오늘날 개방형 표준의 이점을 누리기 시작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준다. B&R 부스 방문객들은 TSN을 통한 OPC UA의 세계로 뛰어들 수 있고, 끊김없는 연결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X20 PLC, 버스 컨트롤러, 산업용 PC 및 패널 PC외에도 B&R의 TSN을 통한 OPC UA 포트폴리오에는 또한 TSN 스위치가 포함되어 있다. Automation Studio의 자동 스위치 구성은 시간을 절약해, 기계 개발을 더욱 유연하고 빠르게 한다.

B&R은 “로봇을 설치하고 기계의 나머지 부분과 동기화하는 것은 전통적으로 복잡하고 어려운 과정이었다”며, “하노버 메쎄에서 로봇이 어떻게 다른 자동화 컴포넌트와 같이 쉽게 구현되는가를 보여줄 것이다. 더 이상 전용의 로봇 컨트롤러와 추가적인 제어 캐비닛, 또는 별도의 로봇 응용 프로그램이 필요 없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관모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관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