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지멘스, MyDrives V1.0와 SINAMICS Connect 300으로 새로운 지능형 솔루션 제공
디지털 트윈을 가능하게 해, 머신 다운타임 현저히 감소

[인더스트리뉴스 김관모 기자] 지난 SPS 2019에서 지멘스는 스마트 및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위한 최신 솔루션 ‘MyDrives V1.0’와 SINAMICS Connect 300을 공개했다. 지멘스는 “이 솔루션들은 기술 전체 드라이브 시스템, 기계 및 플랜트 빌더 및 네트워킹 사용자도 디지털 트윈을 활용해 기계를 더 정확하게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며, “시운전 수행 및 머신 다운타임을 줄이며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고 밝혔다.

SPS 2019에서 지멘스는 스마트 및 네트워크 드라이브 기술을 위한 최신 솔루션 [그림=지멘스]

MyDrives V1.0의 분석 기능

지멘스는 MindSphere 스토어에서 표준으로 검증된 애플리케이션 Analyze MyDrives MindSphere 앱의 새로운 버전 V1.0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이 앱은 사용자에게 더 빠른 시각화를 위한 새롭고 강력한 다이어그램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또한 새로운 ‘판 및 스캐닝’ 기능은 사용자가 모니터링을 위한 정확한 시간대를 지정할 수 있다.

MyDrives의 이 새로운 버전은 또한 향상된 이메일 알림 서비스를 특징으로 하며, 이것은 간단한 IFTTT 제어 장치 기초에 의해서 사용자는 자유롭게 트렌드를 구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서 시간 및 분산 도표를 사용하여 훨씬 더 많은 이변량 그래픽 상관 분석을 할 수 있다. 새로운 대시보드가 키를 제공함으로써 모든 관련 드라이브 구성 요소에 대한 상태 정보를 한 눈에 보기 할 수 있으며, 모든 관련 드라이브 구성 요소에 대한 상태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필요한 경우 사용자는 마지막 전송 값, 마지막 업데이트 시간, 측정 단위 및 사용된 다이어그램에 대한 링크를 포함해 드라이브 트레인 구성 요소당 통합 변수에 대한 개요를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전송된 값, 마지막 업데이트 시간, 측정 단위 및 링크에 사용한 도표는 클릭 한 번으로 내보낼 수 있으며, 통계집계 기능은 모든 다이어그램 유형에 통합돼 있다.

SINAMICS Connect 300의 새로운 기능

지멘스는 SINAMICS Connect 300 제품과 함께 지난 2018년 IT 세계에 SINAMICS를 통합하기 위해 간단한 플러그 앤 플레이 솔루션을 도입했다. 또한 SPS에서 저압 인버터용 솔루션 설계 및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화 솔루션 지원을 소개했으며, 지멘스는 새로운 기능과 향상된 사용성으로 솔루션을 제시했다.

먼저 원 뉴 기능은 전문가 모드로서, 요청 시 개방형 클라우드 기반 IoT 운영 체제인 Mindsphere에 저장할 수 있는 SINAMICS 드라이브의 파라미터를 개별적으로 구분할 수 있다. 또한, 통합 웹 서버를 통한 포괄적인 시운전 및 서비스 관리를 포함하며, 이는 매우 구체적인 요구 사항에도 불구하고 구성을 단순화할 수 있다. 웹 서버는 CA 인증서, 라이센스 관리 및 펌웨어 업데이트와 같은 장치의 종합적인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웹 서버 홈페이지에서도 사용자가 MindSphere 연결 상태를 직접 볼 수 있으므로 클라우드 연결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네트워크 장애가 발생해도 데이터가 손실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최대 500MB의 데이터 버퍼를 제공한다. 안전한 데이터 전송을 위해 전송 프로토콜을 HTTP에서 HTTPS로 변경하고 장치의 무단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보안 지침을 업데이트 했다.

SINAMICS Connect 300은 기존의 Standard MindConnect 포트폴리오에 추가되며, 사용자에게 Profinet을 통해 통신하지 않는 SINAMICS 컨버터를 MindSphere에 직접 연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SINAMICS Connect 300은 비싸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수정 없이 기존 공장에서 SINAMICS 드라이브를 연결할 수 있게 해준다. SINAMICS Connect 300은 독점 데이터 모델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업로드 된 컨버터 데이터를 문제없이 모든 Mindsphere 앱에 제공할 수 있다.

[김관모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관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