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산업동향
슈나이더일렉트릭, WISET과 함께하는 글로벌 멘토링 참가자 모집
글로벌 기업 취업 희망하는 이공계 전공 여대생 대상 참가 지원 받아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에너지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안혜연, 이하 WISET)와 진행하는 ‘글로벌 멘토링’에 참여할 멘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슈나이더일렉트릭과 WISET이 함께하는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은 글로벌 기업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이공계 전공 여자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실제 글로벌 기업과의 연계 활동을 통해 산업 분야의 실무를 체험하고 진로를 탐색하며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슈나이더일렉트릭 WISET 글로벌 멘토링 2019 해단식 사진 [사진=슈나이더일렉트릭]

‘글로벌멘토링’은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총 25명을 선발할 예정이고 최종 선발된 멘티는 4월부터 9월까지 약 5개월 간 활동하며 연 6회 이상의 멘토링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얻는다. 올해 주요활동으로는 △인사부 특강(직무 소개 및 인터뷰, 이력서 Tip 등) △Group Project(고 그린프로젝트, 영상 제작 프로젝트 등) △이노베이션 서밋 서울(Innovation Summit Seoul) 참관 △멘토-멘티 멘토링 △여성 리더십 패널 토의 시간 등이 예정돼 있다.

멘토링에 참여한 멘티들에게는 오는 6월 18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슈나이더일렉트릭 ‘이노베이션 서밋 서울(Innovation Summit Seoul 2020)’을 직접 참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수료증과 함께 우수한 활동을 펼친 멘티에는 올해의 멘티상(WISET 소장상)을 수여한다.

서류 접수는 오는 3월 13일까지이며 최종 합격자 발표는 3월 23일로, 지원 및 활동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WISET 홈페이지 및 슈나이더일렉트릭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 김경록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WISET과 함께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에게 여성 과학인의 롤 모델을 제시하고 미래를 함께 고민해볼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슈나이더일렉트릭은 ‘#WhatsYourBoldIdea’라는 글로벌 슬로건 하에 미래 과학 인재인 대학생들과 함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기회를 통해 미래 과학 인재가 될 ‘SE 영 이노베이터(SE Young Innovator)’ 들이 여성과학자의 꿈을 갖고, 자신의 삶의 방향을 구체화하며, 유용한 정보를 얻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2012년에 시작해 올해로 진행 9년차를 맞이하는 WISET ‘글로벌 멘토링’은 여성과학기술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글로벌 기업에 재직하는 여성과학기술인과 이공계 여대생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멘토링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며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지난해부터 2년 연속 ‘글로벌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이건오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건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