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케이앤솔루션, 솔리드웍스 시뮬레이션으로 스마트팩토리 공급 박차
컨설팅부터 3D 설계, CAE 솔루션, 공정관리솔루션 구축 예정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스마트팩토리 컨설팅 기업 케이앤솔루션(대표 남재도, 김경식)은 최근 면상 발열체 제조업체 아이앤피와 스마트팩토리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케이앤솔루션은 다쏘시스템의 CAE 솔루션 SOLIDWORKS Simulation(구조해석)과 SOLIDWORKS Flow Simulation(열·유동해석), SOLIDWORKS MBD(공정관리 솔루션) 등을 통해 뉴로메카, 제너셈, 디씨티 등 하이테크 기업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한 경험을 바탕으로 컨설팅부터 3D 설계, 구조·유동해석, 공정관리 솔루션 등의 토털서비스를 제공한다.

케이앤솔루션이 공급하는 스마트팩토리 구축 구성도[자료=케이앤솔루션]

자동차 시트 히터를 비롯해 반도체 장비용 실리콘 히터, 의료 기기용 고내열 가변형 히터 등 면상 발열체 제품을 연구 생산하는 아이앤피는 케이앤솔루션과 협력해 의료기기 및 자동차 부품 고급화 및 기능성 추세에 맞춰 3D 설계부터 시제품 제조와 생산 운영을 최적화해 글로벌 수준의 제조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케이앤솔루션은 2D 도면 및 기타 검증 오류로 인한 간섭 부분을 3D 시스템 및 MBD 시스템을 공급함으로써 부품 간의 간섭을 최소화하며, 3D 디지털 템플릿 개발을 통해 중요 관리 포인트의 디지털화, 제품변경 시 실시간 변경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한다.

또한, 템플릿에 의해 제작된 디지털 모델이 열·유동 및 구조해석으로 공정 디지털 시뮬레이션 구현함으로써 온도·열 이동, 구조적 결함을 가시화해 제품 조기 불량 공정 식별 시스템을 갖추고, 열·유동 해석, 구조해석 표준화를 통한 연구개발 기간 단축, 제품 개발 실패 요인 파악, 시제품 제작 횟수 감소에 따른 제품 출시 기간 단축을 목표로 두고 있다.

케이앤솔루션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으로 아이앤피는 데이터 기반 품질관리를 통해 제품 불량 감소, 품질 이슈에 대한 신속한 조치, 생산원가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4월 중 시스템 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다.

케이앤솔루션 남재도 대표는 “이번 스마트팩토리 구축은 다쏘시스템의 CAE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설계환경을 조성하고, 최상의 생산시스템을 갖추기 위한 첫 단계”라며, “고객사가 빠르고 안정적으로 도입해 시스템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고객 맞춤과 최적화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건오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건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