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니스 스마트팩토리
유니버설로봇 코리아, 공인 교육 센터 출범 알려
2019년 말까지 전 세계 50개 센터 설립 예정

[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유니버설로봇(Universal Robots) 코리아가 사무실 확장 이전과 함께 공인 교육 센터의 본격적인 출범을 알렸다.

유니버설로봇의 공인 교육 센터는 현재 판교에 위치한 유니버설로봇 코리아 사무실에서 본격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앞으로 지역별 유니버설로봇 공식 대리점과, 협약을 맺은 각 대학교에도 설립될 예정이다.

판교에 위치한 유니버설로봇 공인 교육 센터 [사진=유니버설로봇]

공인 교육 센터는 오프라인 수업이 이뤄진다. 유니버설로봇의 협동로봇을 현장에서 직접 만지고 프로그래밍 할 수 있으며, 교육 받은 사람들이 실제 현장에서도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데모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교육은 유니버설로봇으로부터 인증된 강사들에 의해 진행되며, 채널 파트너사들부터 시작하여 교육 대상자를 넓혀나갈 계획으로 이를 위해 공인 교육 센터 교과과정을 통한 인증 강사를 배출할 계획이다.

유니버설로봇의 공인 교육 센터는 무료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유니버설로봇 아카데미가 확장된 것이다. 기존에 제공되던 기초적인 프로그래밍 과정은 물론, 고급자 및 실무자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유니버설로봇 아카데미는 2017년 출범하여 현재까지 전 세계 130여 개국 이상의 나라에서 약 5만5,000여명이 신청한 유니버설로봇의 온라인 무료 교육 플랫폼이다.

현재 한국을 포함해 유럽, 미국 및 아시아 전역에 걸쳐 13개의 공인 훈련 센터가 운영되고 있으며, 2019년 말까지 전 세계에 50개 센터가 설립될 예정이다. 또한 유니버설로봇은 향후 각 지역 파트너사들과 적극 협력해 센터 운영 점유율을 크게 늘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유니버설로봇 김병호 부장은 “한국에서도 협동로봇이 가진 장점과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사무실 이전과 함께 공인 교육 센터 설립을 추진했다. 앞으로 효과적이고 단계적 교육과정을 제공함으로써 협동로봇 사용을 확대하고 고객들은 협동로봇에서 훨씬 더 많은 가치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형우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형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