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지멘스, 다기능성 갖춘 DC 마이크로 서보 드라이브 출시
새로운 SIMTIC Micro-Drive 서보 드라이브 시스템을 통해 보호 기능 향상

[인더스트리뉴스 최기창 기자] 지멘스가 저압 용량 범위에서 새로운 드라이브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서보 드라이브 시스템을 도입했다. 24~48V의 DC 모터와 SIMATIC 마이크로 드라이브, 개별적인 조합 및 UL 인증 구성 요소, PDC(Profidrive 제어) 서보 구성, 유연한 모터, 연결 케이블 등을 제공한다.

SIEMENS가 새로운 드라이브 시스템을 출시했다. [사진=지멘스]

또한 TIA Portal을 통합 자동화 기술을 통해 SIMATIC 컨트롤러에 간단한 연결로 엔지니어링 워크로드 및 서비스를 많이 감소시킬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며, Profisafe 및 Profidrive 프로파일을 사용하는 통신 Profinet IRT을 제공한다. 더불어 새로운 Safety 통합 기능 SLT(Safely Limited Torque)로 기동 중인 모터 전류를 모니터링하여 토크를 제한하는 것이 특징이다.

통합 SIMATIC Micro-Drive 시스템은 모터 출력 범위 0.05~1kW 사이에서 4가지 크기의 하우징을 제공한다. 제동 모듈을 내장한 4상한 구동장치는 회생 에너지를 저항으로 변환하며, 모든 시스템의 모션 제어 기능은 SIMATIC 및 SIMOTION 추가 컨트롤러에 의해 구성된다. STO, SS1, SLT, SLS 및 SSM 안전 통합 기능은 SIMATIC Micro-Drive F 및 FIO 구성에 포함한다. SBC 안전 기능은 FIO 타입에 한해 제공한다.

운전 중에는 FIO 변형의 안전 I/O를 사용할 수 있다. TIA 포털을 사용하여 모든 안전 기능을 활성화할 수도 있다. 모든 운전 데이터는 SIMATIC Micro-Drive에서 컨트롤러로 직접 전송되고, 마인드 스피어 연결 Mind Connect와 같은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전송될 수 있다. 고객 요구사항을 최대한 유연하게 해결하기 위해 지멘스는 Dunker 모터, Ebm-pabst 및 Harting와 같은 회사와의 제품 파트너십을 통해서 제품을 공급한다.

Simatic Micro-Drive에 사용되는 모터 및 연결 케이블의 경우 KnorrTec에서 제공한다. 마이크로 서보 시스템은 정밀한 위치이동, 보관 및 검색용 셔틀 또는 창고 시스템, 자동 유도 차량 시스템(AGV) 의료 기술 등 다양한 용도에 적용할 수 있다.

[최기창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기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