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테크 신제품
PI, ‘F-712.HU1’ 광섬유 정렬 시스템 선보여
광섬유 어레이에 광자 구조를 결합하기 위한 액티브 얼라인먼트 시스템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광 소자의 패키징 및 테스트에서 광 정렬은 여러 공정 단계에서 반복되기 때문에 생산 경제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PI의 ‘F-712.HU1’ 광섬유 정렬 시스템 [사진=PI코리아]

피아이(PI)의 ‘F-712.HU1’ 광섬유 정렬 시스템은 이 과정을 수백 배 가속화해 비용을 크게 절감시킨다. H-811 6축 헥사포드와 P-616 3축 나노포지셔너를 결합한 F-712.HU1은 큰 모션 범위와 나노미터 정확도를 보장하며 9자유도를 제공해 광 섬유와 어레이를 광직접회로 및 실리콘 포토닉스 구조에 연결한다.

PI의 스캐닝 루틴은 두 모션 시스템에 직접 통합되는 펌웨어 기반 루틴이므로 PC 기반에 비해 명령 지연이 거의 없어 전체 스캐닝 프로세스가 훨씬 쉽고 빠르다. 또한, 여러 개의 정렬이 병렬로 진행돼 시간이 많이 걸리는 시퀀스와 루프를 제거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패키지는 광범위한 운영 체제와 프로그래밍 언어가 지원되며 PI의 자체 소프트웨어와 프로그램 예제를 제공하여 통합 시작과 생산 작업 사이의 시간이 상당히 단축된다. EtherCAT 인터페이스와 함께 사용할 수 있어서 고효율 산업용 시스템에 정교한 실시간 통합이 가능하다.

[이건오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건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