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이구스 후원 B-Human팀, 2019 로보컵 우승컵 거머쥐다
독일 브레멘 대학 학생들과 독일 인공 지능 연구센터 DKFI의 프로젝트 팀인 B-Human, 1위 자리 탈환

[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이구스가 후원하는 브레멘 대학의 B-Human팀이 국제 로봇 공학 대회 2019 Robocup에서 우승컵을 거머쥐었다.

세계 챔피언컵 파이널에서 2:1로 우승한 B-Human 로봇 [사진=이구스]

로보컵은 로봇 공학도와 교수진들이 새로운 로봇 개발 상황을 테스트하고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국제 무대로 로봇 공학 분야에 있어 가장 오래되고 큰 규모를 자랑한다.

호주 시드니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구조 로봇. 실내 서비스 로봇. 유지보수. 휴머노이드. 물류. 축구까지 6개 분야, 하위 18개 리그를 통해 다양한 로봇들의 우위가 가려졌다.

로봇 축구 챔피언컵에서 우승을 차지한 B-Human은 독일 브레멘 대학 학생들과 독일 인공 지능 연구센터 DKFI의 프로젝트 팀이다. 2016, 2017년 내내 1위를 고수하다 2018년 2위에 머물렀으며, 2019년 라이프치히의 Nao팀 HTWK를 2:1로 꺾으며 다시 1위 자리를 탈환에 성공했다.

독일 본사를 기반으로 36개 글로벌 지사를 두고 있는 플라스틱 강소 기업 이구스는 이러한 학생 프로젝트 스폰서십으로 Y.E.S(Young engineer support)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의 공학 프로젝트에 이구스의 제품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해당 스폰서십에 선정되면 이구스에서 생산되는 모든 제품을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구스는 크게 플라스틱 베어링과 에너지 체인, 2개 사업부로 운영되고 있으며, 최근 자동화 로봇 라인으로 델타 로봇, 리니어 로봇, 다관절 로봇과 더불어 스마트 팩토리 관련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한국이구스도 본사 방침에 따라 Y.E.S.를 도입, 광운대 로봇 공학부 ‘로빛’을 비롯한 경희대 자동차 제작 동아리 KHARS 등 국내 대학을 지원하며, 다양한 수상 경력도 보유하고 있다.

[정형우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형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