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한국이구스, 스마트공장 솔루션으로 부산 국제기계대전 참가
한국이구스가 e스킨 주름 튜브와 고운동성 케이블, 협업 로봇, 겐트리 장비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부산 국제기계전에 참가한다.

e스킨 주름 튜브 및 고운동성 케이블, 협업 로봇 등 다양한 제품군 소개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한국이구스는 5월 22일부터 나흘 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부산 국제기계전에서 e스킨 주름 튜브와 고운동성 케이블, 협업 로봇, 겐트리 장비 등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격년제로 열리는 경남지역 최대 규모의 산업 박람회 부텍은 올해 9회를 맞이했다. 

한국이구스가 e스킨 주름 튜브와 고운동성 케이블, 협업 로봇, 겐트리 장비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부산 국제기계전에 참가한다. [사진=한국이구스]

클린룸 어플리케이션의 혁신 e스킨

IPA ISO 클래스 1 인증, 길이 조절과 유지 보수의 간편성, 재질이 갖는 자체 강성과 정의된 곡률 반경 등 클린룸 산업에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e스킨의 신제품이 출시됐다. 신제품 e-skin flat은 케이블 윤곽을 따라 완벽 밀폐 구조를 지원하는 평평한 디자인으로 설치 공간 소요가 극히 적다는 게 특징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언제든지 신속한 케이블 교체가 가능하도록 지퍼로 쉽게 열 수 있게 제작해 개방이 불가능한 형태의 제품과 차이를 뒀다.

자신만의 로봇 설계가 가능한 다관절 로봇암 robolink

스마트 공장 솔루션으로 빼놓을 수 없는 또 하나의 아이템은 다관절 로봇암 robolink다. 웜기어 조인트와 모터로 구성되는 로보링크는 단순하면서도 경제적인 조립 키트로 매우 다양한 산업 분야에 활용이 가능하다. 데모 장비를 통해 실제 어떻게 움직이는지 직접 확인하고 담당자에게 적용 상담과 기술 문의를 할 수 있어 각종 산업 전시회에서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로봇용 에너지체인 드레스팩 시스템 트리플렉스(triflex)

에너지 공급 시스템을 포함한 산업용 로봇 triflex R도 출품한다. 3차원 동작을 수행하는 triflex R 드레스팩 시스템은 고도의 다축 운동을 수행하면서도 케이블 마모나 루프 현상 없이 안전하게 e체인을 가이드 한다. 이구스의 차별화된 장점은 설계자들에게 온라인 툴을 제공함으로써 로봇 장비의 구성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줄여준다는 데 있다. 현재 400종 이상의 장비 구성을 제공하는 퀵 로봇 온라인 툴은 클릭 한 번으로 모든 구성 목록을 자동 생성할 뿐만 아니라 CAD 모델 및 PDF 파일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설계자들에게 차별화된 장점을 제공한다.

[이건오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건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