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다쏘시스템-ABB, 디지털 산업 위한 글로벌 소프트웨어 파트너십 체결
다쏘시스템과 ABB가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최첨단 개방형 디지털 솔루션을 포함하는 엔드투엔드 제품을 지원한다.

최첨단 개방형 디지털 솔루션을 포함하는 엔드투엔드 제품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최홍식 기자] 다쏘시스템은 ABB와 제품수명주기관리(PLM)부터 자산관리솔루션에 이르는 소프트웨어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디지털 업계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양사는 고객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제품 수명주기, 매뉴팩처링, 운영, 유연성, 속도 및 생산성을 향상시킬 최첨단 개방형 디지털 솔루션을 포함하는 엔드투엔드 제품을 지원한다.

다쏘시스템과 ABB가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최첨단 개방형 디지털 솔루션을 포함하는 엔드투엔드 제품을 지원한다. [사진=dreamstime]

이번 파트너십은 ABB의 ‘ABB 어빌리티(ABB Ability™)’ 디지털 솔루션과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강점을 합쳐, 양사의 뛰어난 설치 기반, 산업별 전문성, 글로벌 고객 기반을 바탕으로 체결됐다. ABB는 이미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도입해 자사 고객에게 전달할 솔루션을 사전에 모델링하고 시뮬레이션했다. ABB는 이 파트너십으로 인한 더욱 향상된 디지털 트윈 기술로 고객에게 전반적인 효율성, 유연성 및 지속가능성이 개선된 ABB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공장 자동화, 로보틱스, 프로세스 산업 자동화 및 스마트 빌딩용 전기 솔루션에 집중할 계획이다. 첫 협력 솔루션은 오는 4월 1~5일 독일에서 개최되는 하노버 산업박람회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다쏘시스템 버나드 샬레 회장은 “21세기 산업은 더 이상 단순 제품 제조 능력에 국한되지 않는다. 오늘날의 리더는 기술 노하우가 얼마나 뛰어난 지에 의해 결정될 것이다. 이는 새로운 차별화된 경쟁 요소로, 산업 비즈니스의 모든 것을 바꾸고 있는 디지털 기술의 융합으로 일어나고 있다”며, “오늘날 인더스트리 르네상스 시대의 플랫폼 접근 방식은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가 서로 정보를 주고받으며 보완한다. ABB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이 최대한 이 트렌드를 활용할 수 있도록 다쏘시스템의 전문 지식을 동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ABB 최고 경영자 울리히 스피어스호퍼(Ulrich Spiesshofer)는 “새로운 게임체인저로 주목될 이번 파트너십은 ABB의 고객들이 밸류체인 전체를 바꾸어 산업 혁신의 폭넓은 기회를 활용하고 혁신과 성장을 이끌도록 지원할 것이다. 다쏘시스템과 ABB는 양사가 보유한 기술과 산업 전문성 및 글로벌 파트너 기반을 통해 디지털 트윈에서 자산 관리까지 이르는 개방형 엔드투엔드 디지털 포트폴리오를 선보여 고객이 경쟁력을 갖추도록 도울 것”이라며, “산업 혁신을 위해 ABB는 마이크로소프트, HPE, IBM 등을 포함하는 자사 파트너 네트워크에 다쏘시스템을 추가하게 되었다. 다쏘시스템 글로벌과 협력하여 혁신을 주도하고 고객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설명했다.

[최홍식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홍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