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에어릭스, 국내 최초 스마트팩토리 월 20만원대로 구현
에어릭스가 자사의 파이낸스 프로그램으로 중소기업의 부담감을 줄이고 정부의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과 연계해 스마트공장 구축 및 확산에 도움이 되고자 월정액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출시했다.

중소기업 위한 맞춤형 월정액 서비스 출시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산업현장 스마트팩토리 토털 솔루션 기업 에어릭스가 국내 최초로 월정액으로 이용 가능한 맞춤형 스마트팩토리 시스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에어릭스는 지난 40여 년간의 굴뚝산업 현장에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IoT 기술을 활용한 독자적인 스마트팩토리 시스템 및 플랫폼을 개발, 국내 최대 제철소 및 대형 식품기업 등에 적용해 에너지 비용절감 및 업무효율 개선에 검증된 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에어릭스의 맞춤형 월정액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자료=에어릭스]

국내 최초의 에어릭스 스마트팩토리 시스템 월정액 서비스는 36개월 약정으로 초기 투자비용 부담이 없는 최저가 맞춤형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며 24365(24시간 365일) 무제한 설비 원격감시(모니터링)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또한 에너지절감 알고리즘을 기본 적용해 전력 절감 및 현장설비의 문제점을 빠르게 인지하고 대처해 업무생산성을 높였으며 모든 서비스는 IDC 센터에 구축한 에어릭스의 ‘ThingARX 클라우드 시스템’을 통해 데이터 보안 및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에어릭스 스마트팩토리 월정액 서비스는 월 최소 20만원대의 비용으로 공장에 꼭 필요한 솔루션만을 선택해서 사용이 가능한 맞춤형 솔루션이라는 것이 특징이며 고객의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일부 솔루션을 도입하거나 스마트팩토리 토털 솔루션 도입도 가능하다.

기업들은 냉난방기 에너지 절감 시스템 iRAMS(IoT Room Air conditioner Monitoring System), 기존설비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 iTMS(IoT Total Management System), 집진기 에너지절감 시스템 ISDC(IoT Smart Dust Collector), 냉동창고 에너지 절감 시스템 iFAMS(IoT Frozen storageAir Management System), 스팀트랩 에너지 누수 감시 시스템 iSTMS(IoT Steam Trap Monitoring System), 회전체 불량 알림 시스템 iCMS(IoT Condition Management System) 등 6종의 솔루션을 선택해 구축할 수 있다. 또한 현장의 요구에 따라 에어릭스 시스템을 맞춤형으로 조합해 스마트팩토리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컨설팅 할 계획이다.

에어릭스 김군호 대표는 “산업현장의 환경도 시시각각 변화가 일어나고 있고 과거에는 막대한 자금을 투자해서 설비를 구축하고 소유했다면 이제는 필요한 부분만 선택해서 사용하는 고객 맞춤형 시스템의 도입이 필요한 시기”라며, “앞으로도 스마트팩토리 환경을 선도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혁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어릭스는 산업현장 스마트 관제시스템 'ThingARX 플랫폼'을 개발해 스마트팩토리 환경을 구축하는 IIoT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에어릭스만의 IoT 기술을 통해 산업 현장에 최적화된 공정 효율성을 높이고 에너지 및 비용절감 효과를 실현하고 있다. 

[박규찬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규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