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유니버설로봇, 자동차 산업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유니버설로봇이 자동차 산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8 오토레비스타 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

‘2018 오토레비스타 기술혁신상’ 수상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협동로봇의 글로벌 선두주자인 유니버설로봇은 자동차 산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스페인 유력 자동차산업 전문 매체 오토레비스타(AutoRevista)의 ‘2018년 오토레비스타 기술혁신상(AutoRevista 2018 Technology 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유니버설로봇이 자동차 산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8 오토레비스타 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유니버설로봇]

이 상은 오토레비스타가 매년 자동화 산업에 기여한 공로가 큰 개인이나 기업에게 수여하는 명망 있는 상으로 유니버설로봇은 이 상을 통해 지멘스, 보쉬, 바이엘, 바스프, 헥사콘메트롤로지 ZF 등 자동화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들과 함께 명예의 전당에 오르는 영예를 안게 됐다. 

오토레비스타 관계자는 "유니버설로봇이 로봇 산업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왔고 협동로봇으로 자동차 산업 내 특정 생산 공정의 효율성이 매우 높아졌다“며, ”미래 기술 가치와 기업들이 더 큰 성장을 이루도록 기여한 공로가 크다”고 유니버설로봇의 수상 이유를 밝혔다.

1959년에 처음 출판된 오토레비스타는 스페인 내에서 자동차 산업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취재하고 있는 유일한 매체로 OEM, R&D, 원자재 공급업체, 물류, 신기술 및 산업 장비 등 자동차 산업 전반을 다루는 전문 월간 매체다. 

수상에 참석한 유니버설로봇 조르디 펠레그리 스페인&포르투갈 비즈니스 개발 매니저는 “많은 자동차 기업들이 우리를 신뢰하고 로봇산업이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었다고 믿어줬기 때문에 우리의 혁신이 가능했다”며, ”만앤휴멜, 콘티넨탈, 닛산, PSA그룹과 같은 선도 기업들이 이미 유니버설로봇의 협동로봇을 사용해 큰 혜택을 얻고 있고 자동차 산업에서 협동로봇이 사용된 이 같은 성공사례는 유니버설로봇이 다른 산업군으로 뻗어갈 수 있는 발판이 된 것에 대해 전 세계 2만7,000대 이상 설치된 UR 로봇의 사용자들과 UR 파트너들에게 깊이 감사를 드린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박규찬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규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