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이슈•기획
피아이, 공간 효율 잘한 고정밀 포지셔닝 '에어베어링' 제시
정확성과 안정성, 그리고 공간 활용성이 높은 제품 전시

[인더스트리뉴스 전시현 기자] 피아이 코리아(PI Korea)는 정밀기기를 다루는 독일 기업 피직크 인스트루먼트(Physik Instrumente)의 한국지사다. 

이번 2018 국제 모션컨트롤 및 머신비전산업전에 에어베어링 XY 나노포지셔닝 스테이지 ‘A-311’, P-616 NanoCube® 나노포지셔너 등을 전시했다.

에어베어링 XY 나노포지셔닝 스테이지 ‘A-311’는 우수한 속도로 인해 안정성과 최대 5 µrad(라디안)/100 mm까지 측정이 가능하다. [사진=인더스트리뉴스]

에어베어링 XY 나노포지셔닝 스테이지 ‘A-311’는 우선 마찰이 없는 고정밀 포지셔닝으로 되어 있으며, 우수한 속도로 인해 안정성과 최대 5 µrad(라디안)/100 mm까지 측정이 가능할 정도로 정확성이 장점이다.

또 효율적이고 콤팩트 한 디자인으로 설치 공간이 한정적인 곳에 적합하다. 이동 범위는 200mm×200mm이다. 이 제품은 PI 글라이드 포지셔닝 시스템은 검사 시스템, 레이저 마킹, 현미경 검사 또는 스캐닝과 같은 고정밀 응용 프로그램에 이상적이다.

피아이코리아 양승목 차장은 "이 제품은 단일 장착 플랫폼으로 유연한 사용을 위해 설계됐으며 미끄러움이나 마찰이 없다. 또 고체의 탄성 변형을 기반으로 한다"라고 설명했다. [사진=인더스트리뉴스]

P-616 NanoCube® 나노포지셔너는 이번에 피아이 코리아가 선보인 신제품으로 섬유배열, 현미경 응용, 2 광자 중합, 나노 기술 및 나노 제조 등에 사용할 수 있다.

피아이코리아 양승목 차장은 "이 제품은 단일 장착 플랫폼으로 유연한 사용을 위해 설계됐으며 미끄러움이나 마찰이 없다. 또 고체의 탄성 변형을 기반으로 한다"라고 설명했다. 롤링 또는 슬라이딩 부분이 없으며 굴곡 요소는 높은 강성과 하중 용량을 지니고 있다. 굴곡 가이드는 유지 보수 및 마모가 없으며 100 % 진공 호환이 가능하다.

[전시현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시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