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이슈•기획
터크, 새로운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머신 데이터 효과적 분석IoT 클라우드 회사 Beck IPC 소프트웨어 기술 인수

[FA저널 SMART FACTORY 박규찬 기자] 글로벌 산업자동화 전문 기업인 터크가 IoT 클라우드 회사의 소프트웨어 기술 인수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Beck IPC의 소프트웨어 인수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터크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게 머신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사진=터크]

터크는 지난 1월 IoT 전문 클라우드 회사인 Beck IPC의 소프트웨어를 최종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Beck IPC는 자동화 업계의 산업용 클라우드 솔루션 기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보유하고 있다. 터크는 이번 기술 인수로 4차 산업혁명의 자동화 파트너로서 한 걸음 더 다가가게 됐으며 곧 고객들에게 안정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산업용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예정이다.

Beck IPC의 소프트웨어는 터크와의 협업으로 자동화 필드 디바이스와 클라우드를 연결하는 플랫폼을 구현했다. 특히 이 소프트웨어는 무의미한 빅데이터의 무선 전송이 아닌 ‘스마트 데이터’를 추출해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예측 유지보수 정보에 필요한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장비의 다운타임을 줄일 수 있고 사용자 편의에 따라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Beck IPC의 토마스 슈마허(Thomas Schmacher) CEO는 “터크와의 협업을 통해 자동화 분야에서 모든 산업 부문을 위한 진정한 센서-클라우드 플랫폼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또한 터크의 클라우드 솔루션은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맞춰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하며 종단 간에 추가적인 암호화 과정을 통해 저장된 데이터의 보안을 강화했다. 클라우드 서버는 독일에서 호스팅하며 전 세계적인 데이터 보호가 보장된다.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 외에도 프로세스 시각화, 데이터 로그 및 보고서 작성, 모니터링 기능 등을 통해 전세계 어디에서나 접속할 수 있다.

터크의 크리스찬 울프(Christian Wolf) 매니징 디렉터는 “Beck IPC의 소프트웨어 인수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터크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게 머신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박규찬 기자 (editor@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규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