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테크
Rugged-line 게이트웨이 netBRICK
Hilscher Korea

필드버스와 리얼타임 이더넷 전문회사인 Hilscher Korea(www.hilscher.com)에서는 IP67 타입의 게이트웨이인 netBRICK을 소개한다. 기존의 IP67 타입의 제품은 리피터나 분기탭 또는 IO 디바이스와 같은 제품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었지만, Hilscher의 netBRICK이 출시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좀 더 넓은 선택의 기회를 주게 됐다.


netBRICK은 기존의 IP20 타입의 게이트웨이였던 netTAP100을 기반으로 개발돼 netTAP100이 사용하던 펌웨어와 호환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netBRICK이 netTAP100과 마찬가지로 100여가지가 넘는 프로토콜의 조합을 가능하게 하는 장점을 가지게 했다.


netBRICK은 기본적으로 M12 커넥터를 채용하고 IP67 사양을 적용해 어떤 현장에서든 적용이 가능하게 만들어졌으며, 다양한 현장만큼이나 다양한 프로토콜들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기존의 Hilscher 제품에서 사용하던 Configuration 툴인 SYCON.net을 그대로 채용하고 있어 사용자들에게 사용의 용이성을 배가시켰다.


netBRICK은 Configuration과 Diagnostic을 위한 USB 포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장에서 자기진단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자기 진단용 LED도 함께 공급되고 있어 능동적이고 직관적인 자기진단이 가능하게 했다.


netBRICK에 채용된 M12 커넥터의 사양은 각 필드버스 또는 리얼타임 이더넷에서 요구하고 있는 사양을 따랐으며, 2개의 커넥터가 한 쌍으로 내부에서 연결돼 있어 간단한 라인 토폴로지를 구현하기 위한 별도의 T 분기탭이 불필요하다.

netBRICK은 동일한 하드웨어를 사용하므로 사용자의 재고부담을 최소화했고 프로토콜의 변경에 의한 시스템의 재설계가 불필요하게 됐다. netBRICK은 시리얼을 비롯해 필드버스, 리얼타임 이더넷까지 사용자가 원하는 모든 종류의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아주 유연한 게이트웨이다.

[월간 FA저널 ()]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월간 FA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