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뉴로메카, 신규 프라잉 템플릿으로 교촌치킨에 공급 약 3배 확대
향상된 신규 템플릿으로 교촌치킨 미국지점 포함 20개 지점에 30기 확대 계약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최근에는 식당이나 카페 등에서 조리 로봇이나 커피 로봇, 서빙 로봇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 볼 수 있다. 협동로봇 전문기업 뉴로메카(대표 박종훈)는 신규 프라잉 템플릿 개발을 완료하고, 관련 개발을 통해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 교촌치킨에 대한 공급을 330% 확대했다고 2일 밝혔다.

뉴로메카가 교촌치킨에 공급을 약 3배 확대했다.[사진=gettyimage]

뉴로메카는 교촌에프앤비와 지난해 11월부터 교촌치킨 조리 시스템에 특화된 프라잉 템플릿을 공동연구·개발해 왔다. 기존 템플릿은 교촌에프앤비 본사 및 교촌치킨 △다산신도시점 △한양대점 △면목점 △상일점 △대구태전점 등 5개 가맹점에 총 8기가 설치·운영되고 있다.

새롭게 개발된 템플릿은 교촌치킨 △평내점 △호평점 △의정부장암점 △강릉포남점 등 총 4개 지점에 5기가 설치 완료됐다. 또 미국을 포함해 16개 지점에서는 총 25기 템플릿에 대한 계약을 완료했거나, 계약 진행 중에 있다.

뉴로메카에 따르면 기존 템플릿으로 운영되던 교촌치킨 본사 및 5개 지점에 비해 신규 템플릿을 도입한 지점은 총 20개가 늘어 약 330%, 프라잉 템플릿은 기존 8기에서 30기가 늘어 약 375% 증가해 비약적인 공급 확대를 이뤄냈다. 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직영으로 운영 중인 미국 2개 지점에 템플릿 3기가 도입될 예정이기에 자사 솔루션에 대한 제공 범위를 미국 시장까지 확장하게 됐다.

뉴로메카가 제공하는 신규 프라잉 템플릿은 △소프트웨어 기능 업데이트 △직관적인 UI 적용 티치펜던트 △그리퍼 개선 △Fool-proof 기능 적용으로 조작 오류를 최소화하고 작업자에 대한 편의성을 향상했다. 또 로봇교시점 자동보정 기능을 통해 설치 기간 단축을 지원한다. 이에 당일 설치가 가능해졌으며, 신규 시스템 도입에 따른 운영 공백도 최소화했다.

뉴로메카 박종훈 대표는 “뉴로메카와 교촌 연구소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독보적인 퀄리티로 품질을 만족시켜 비약적인 확대를 이뤄낼 수 있었다”며, “연내 국내외 100개 지점 이상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연구개발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촌치킨 특화 프라잉 템플릿은 작업자가 생닭에 물 반죽을 입힌 후 튀김기에 투여하면 1차 튀김과 조각성형, 탈유 및 2차튀김 등 교촌치킨 특유 차별화된 튀김 과정을 로봇이 모두 수행해 작업자가 느끼는 업무강도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뉴로메카는 교촌치킨이 관련 템플릿 적용을 통해 균일한 맛과 품질 제공은 물론 작업 효율성과 근로자 안전성까지 높였다고 강조했다.

[조창현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창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