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LS일렉트릭, 임직원 급여 끝전 모아 ESG 실천
용산구 영락보린원에 어린이 안심 통학차량 구입 지원 기부금 전달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LS일렉트릭(ELECTRIC) 임직원들이 어린이날을 앞두고 지역 아동 통학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에 나섰다.

LS일렉트릭 임직원들이 급여 일부를 모아 용산구 영락보린원에 어린이 안심 통학차량 구입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 [사진=LS일렉트릭]

LS일렉트릭은 지난 2일 용산구 후암동에 위치한 영락보린원에 아동 통학용 승합차량 구입을 위한 기부금 500만원을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기부금은 LS일렉트릭 ‘참사랑999 기금’으로 마련됐다.

참사랑999는 LS일렉트릭 임직원들이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자율적으로 매월 급여 가운데 1천원 미만을 기부금으로 적립하는 활동이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저소득층 환자 치료비와 한부모가정 아동 보육, 학습 지원 등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용되고 있다.

LS일렉트릭 관계자는 “이번 후원이 아동의 안전한 통학은 물론 차량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아동 및 청소년들이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후원 사업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LS일렉트릭은 지난 2019년부터 어린이 후원을 위한 ‘Let’s Start Together with LS ELECTRIC’ 캠페인을 통해 경기 지역 아동들에게 신학기 책가방 등 용품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캠페인은 LS그룹 사회공헌 철학인 ‘미래세대의 꿈을 후원하는 든든한 파트너’에 따라 지역 어린이와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미래를 향해 힘차게 나아갈 수 있도록 후원하기 마련한 것이다.

한편 LS일렉트릭은 지역사회, 시민단체와 연계해 도심 속 생태보존 및 환경문제 해결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Let’s Make Green with LS ELECTRIC’ 등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연중 시행하고 있다.

[조창현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창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