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브라더코리아,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모듈형 컬러 레이저 프린터 출시
기본 프린터에 모듈화 된 용지함, 메일박스 추가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프린팅 제품 전문기업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브라더코리아)가 비즈니스 규모에 따라 최적화가 가능한 모듈형 컬러 레이저 프린터(HL-L9430CDN)를 출시했다.

브라더코리아의 모듈형 컬러 레이저 프린터 신제품 ‘HL-L9430CDN’. [사진=브라더코리아]

이번 신제품(HL-L9430CDN)은 비즈니스 환경에 맞게 소모품(토너)과 액세서리(메일박스, 타워트레이 용지함)를 추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필요에 따라 타워트레이 용지함을 추가해 최대 적재 용량을 늘리거나, 각 팀별로 사용하는 용지함을 지정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토너 또한 표준, 대용량, 특대용량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특히 특대용량 흑백토너(TX861XXLBK)를 사용하면 토너 교체 없이 최대 1만5,000매까지 인쇄할 수 있다. A4 용지 기준 40ppm이라는 기존 동급 모델 대비 빠른 인쇄 속도와 모듈화된 기능이 만나 최고의 생산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2400x600dpi를 적용, 생생한 색감과 선명한 인쇄 퀄리티를 확보했다.

비즈니스상 보안을 높이기 위해 안전성 부분 역시 강화했다. LOCK 3.0 보안 기능으로 관리자 기능을 강화해 개인 또는 그룹이 사용하는 프린터 기능을 각각 제어할 수 있고, 근거리 통신(NFC) 카드 리더를 내장해 프린터 기능 접근을 제한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 컴퓨터에서 프린터로 내보내는 인쇄 작업을 암호화해 통신을 보호하는 IP 보안 기능도 추가해 보안이 필요한 다양한 업종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도록 했다.

이외에도 유효 암호 입력 시에만 기밀문서 인쇄가 가능한 ‘보안 인쇄’, 프린터 드라이버 없이 인터넷을 활용해 원격 프린터가 가능한 ‘클라우드 보안 인쇄’, 인증되지 않은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장치 접근을 제한하는 ‘잠금 설정 기능’ 등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탑재했다.

브라더코리아 최정규 이사는 “고객들이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사용 환경에 따라 모듈화가 가능한 프린터를 선보이게 됐다”며, “나아가 프린팅 기능과 보안 솔루션까지 강화한 만큼 다방면의 비즈니스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종윤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종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