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산업동향
ST마이크로, 깃허브 내 ‘STM32 핫스팟’ 오픈
핫스팟 조직 내 다양한 신뢰할 수 있는 다양한 코드 제공해 사내 프로젝트 효율 증대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과 고객들을 지원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마이크로)가 깃허브(GitHub)에 ‘STM32 핫스팟 조직’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ST마이크로가 깃허브 내에 ‘STM32 핫스팟 조직’을 구축했다. [사진=ST마이크로]

STM32 핫스팟 조직에서 커뮤니티 회원들은 전문가들이 개발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를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로 찾을 수 있고, ST마이크로 사내 엔지니어들이 데모 시연 및 개념검증 모델 등을 위한 목적으로 작성한 비제품 코드들도 포함돼 있다.

해당 코드 예제들은 일반적으로 외부에 공개되지 않지만, 다양한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많은 양의 코드 제공으로 고객은 개발자 커뮤니티 내에서 목적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코드는 무료 다운로드 가능하고, ST마이크로 내 일반적인 비즈니스 친화적 라이선스 조건에 따라 배포가 가능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핫스팟은 ‘STM32Cube’ 플랫폼 및 ‘STM32MPU’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배포판을 포함해 공식 STM32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모두에 액세스 가능한 메인 깃허브 조직과 함께 운영된다.

특히 두 커뮤니티를 통해 Arm Cortex-M 임베디드 코어 및 Cortex-A7 MPU 코어에 기반한 STM32 제품군 1,200개 이상의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 사용자를 모두 지원하는 특징이 있다.

한편, 실제로 STM32 핫스팟을 적용한 프로젝트들은 고객이 필요한 기능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돕고, 엔지니어링 노력과 전반적인 시장 출시 시간을 절감시킨 바 있다.

[조창현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창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