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슈나이더일렉트릭, 모션 드라이버·서브 모터 제품군 ‘이지 렉시엄16’ 출시
빠른 속도와 정확성을 요구하는 반도체, 물류, 식음료 산업 현장에 적합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가격 경쟁력을 갖춘 서보드라이버·모터 제품군 ‘이지 렉시엄16(Easy Lexium16)’을 출시한다.

‘이지 렉시엄16’ 제품군은 고객의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12개의 AC 서보 드라이브와 44개의 AC 서보 모터와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사진=슈나이더일렉트릭]

제품을 조립하는 중요한 라인은 빠른 속도로 반복/지속되는 제어로 발생하는 조립라인 부하를 줄여 오류 발생 요인을 축소해야 한다. 서보드라이브는 온도나 노이즈 등에 취약한 산업 환경에서 모터를 제어하는 역할을 하고, 서보 모터는 단순히 회전운동을 하는 일반 모터와 달리 사용자의 복잡한 명령을 수행해 필요한 위치·속도·경로로 정밀하게 이동한다.

‘이지 렉시엄16’ 제품군은 고객의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12개의 AC 서보 드라이브와 44개의 AC 서보 모터와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이 제품은 경쟁력 있는 가격대에 엔트리급 퍼포먼스를 제공하며 타사 브랜드와 쉽게 통합 및 시운전할 수 있어, 빠른 속도와 정확성을 요구하는 반도체, 물류, 식음료 산업 현장에 널리 쓰인다.

‘서보 드라이브’는 자동 튜닝 및 위치 제어 기능을 통해 복잡한 모션 프로그램 환경에서 튜닝에 소요 시간을 단축한다. 또한 전용 컨트롤러가 필요하지 않고, 각 서보 드라이브의 전면에 위치한 PTO/PTI 인터페이스를 통해 제어한다. 또한 내부 동적 PLC 라이브러를 통해 사용자는 원하는 모션 프로파일과 로직을 프로그래밍해 모션 컨트롤러를 사용하지 않고도 복잡한 모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서보 모터’는 23비트 고해상도 인코더를 적용해 세밀한 제어와 다양한 성능을 제공하며, 서보 드라이브 조합이 가능하다. 특정 주파수 대역의 성분만 제거하는 자동형 노치 필터(Notch Filter)가 공진(Resonance)을 측정하고 파라미터를 자동으로 설정해 장비 성능을 향상시킨다. 이 제품군은 자사 모터 제어 장치 소프트웨어 SoMove를 활용해 설정해 드라이브 구성, 조정, 디버깅 및 유지한다.

슈나이더일렉트릭 코리아 인더스트리사업부 오퍼 마케팅 박윤국 매니저는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이지 렉시엄 16은 가격경쟁력과 품질을 갖춘 서보 드라이브·모터 제품군으로 특정한 모션 버스를 사용하지 않고 PTI를 통해 제어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타사 제품과의 통합이 용이하다”며, “최근 부품 공급 이슈로 인해 특별히 서보 제품군의 수급에 어려움이 많은 상황이지만, 이 제품군은 부품 공급 이슈가 없어 고객이 원하는 때에 맞춰 납품 및 적용이 가능한 모델”이라고 전했다.

[최종윤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종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