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셰플러, 에너지 고효율 유도 가열기 ‘히트 시리즈’ 출시
안전하고 정확한 베어링 장착 돕는 고효율 유지보수 솔루션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셰플러는 안전하고 정확하게 베어링을 장착할 수 있는 에너지 고효율 유도 가열기 ‘히터(HEATER)’를 출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셰플러가 안전하고 정확하게 베어링을 장착할 수 있는 에너지 고효율 유도 가열기 ‘히터’를 출시했다 [사진=셰플러코리아]

유도 가열기(Inductive Heating Devices)는 유도전류로 균일하게 가열해 베어링을 안전하면서도 빠르고 쉽게 장착할 수 있도록 하는 산업기계 유지보수용 장비다.

끓는 오일에 넣거나 가스 오븐을 사용하는 것에 비해 부품 손상 방지, 수명 연장 효과와 함께 운영 비용 및 작업시간 절감이 가능하며, 잔유와 미사용 폐열 등 부산물이 없는 에너지 고효율 특성을 갖고 있다.

새롭게 출시한 유도 가열기 ‘히터’는 셰플러가 지난해 7월 특수공구 생산업체인 베가 인터내셔널(BEGA)을 인수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유도 가열 제품이다.

‘히터-베이직(HEATER-BASIC)’ 모델 [사진=셰플러코리아]

고객사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성능과 크기에 따라 ‘히터-베이직(HEATER-BASIC)’, ‘히터-스마트(HEATER-SMART)’ 등 2종 총 7가지 모델로 구성했으며, 탁상형과 바닥 설치형 선택이 가능하다.

히터 시리즈는 20kg에서 1,600kg에 달하는 다양한 작업용 부품을 가열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견고한 멤브레인 키패드를 통해 작업 도중에도 간편하게 가열 공정 제어가 가능하며, 인체공학적인 회전 팔이 장착돼 작업자가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

고급형 모델 ‘히터-스마트(HEATER-SMART)’ [사진=셰플러코리아]

특히, 고급형 모델인 ‘히터-스마트’는 틈새가 작은 베어링 장착 편의를 위해 내외륜 온도 차이를 최소화하며 가열하는 ‘델타-T컨트롤’ 기능을 탑재했다. 장착 품질을 확인할 수 있는 로그 기능을 제공해 상세한 추적이 필요한 유지보수 및 수리 작업에 적합하다.

또한, 세팅 시간, 온도 중 하나라도 만족하면 가열을 자동 종료하는 ‘시간/온도 모드’, 온도 세팅에 더해 시간당 가열량까지 세팅이 가능한 ‘온도/속도 모드’를 제공해 에너지와 비용, 작업시간까지 모두 절감할 수 있는 고효율 유지보수 솔루션이다.

셰플러코리아 관계자는 “셰플러는 지난해 축 정렬 최적화 장치인 ‘Laser-EQUILIGN2’를 출시한 바 있다”며, “이번 ‘히터 시리즈’에 이어 올해 중 또 다른 유도 가열 기술 관련 신제품 출시 등 앞으로도 혁신적인 산업기계용 유지보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셰플러 그룹은 70년 이상 모션 및 모빌리티 분야에서 획기적인 발명과 개발을 추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CO₂ 효율 드라이브, 전기 모빌리티, CO₂ 저감 드라이브, 인더스트리 4.0, 디지털화 및 재생 에너지에 대한 혁신 기술과 제품 및 서비스를 갖춘 셰플러 그룹은 드라이브 트레인 및 섀시 애플리케이션용 고정밀 부품과 시스템은 물론 다수의 산업 애플리케이션용 롤링 및 플레인 베어링 솔루션을 제조하고 있다.

[정한교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한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