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산업동향
ABB터보차징, ‘STX엔진’ 선박엔진 성능 최적화의 숨은 공신
Ability™ Tekomar XPERT, 2019년부터 100대 STX엔진에 Tekomar XPERT 설치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ABB터보차징이 '코마린 2021'에서 체결한 신규 리셀러 계약에 따라, 자사의 선박엔진 에너지관리솔루션 '테코마 엑스퍼트(ABB Ability™ Tekomar XPERT)'를 선택한 STX엔진 고객사가 연료 절감 및 운영비(OPEX) 절감 혜택을 누릴 게 된다고 밝혔다.

ABB 터보차징, STX 엔진이 지난해 진행한 서명식 기념사진 [사진=ABB]

디지털 성능 최적화 플랫폼인 테코마 엑스퍼트는 제조사 상관없이 모든 엔진에 적용 가능하다. 현재 선박 2000척 이상, 엔진 8000대 이상 설치 적용돼 있다. 고품질의 신뢰 높은 엔진 운전 데이터를 실행 가능한 통찰력으로 변환해 엔진 성능 최적화와 보수정비를 도모한다.

STX엔진 부품 서비스 영업사업부 김종귀 본부장은 “STX엔진은 스마트 솔루션을 통해 친환경 트랜트 국면에서 선두에 설 것이다. 테코마 엑스퍼트를 통해  제공 가능한 데이터 역량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2019년 파트너십이 시작된 이래 테코마 엑스퍼트는 지금까지 100대 이상의 엔진 계약 패키지에 포함됐다"고 언급했다.

이어서 그는 “테코마 엑스퍼트가 제공하는 고급 분석 및 자문 모델링을 통해 당사는 현재 시장에 출시된 최고의 디지털 엔진 성능 최적화 도구를 고객에게 제공하게 됐다. 고객의 엔진 성능 최적화 달성과 함께 연료 소비량과 배출가스를 저감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언급했다. 

ABB 터보차징 디지털 솔루션 영업마케팅 파트너십 총괄 마우로 디 미켈리는 “새로운 리셀러 계약은 STX엔진과 고객에게 테코마 엑스퍼트 가치를 입증한다. 업계 최고의 엔진 제조사가 보이는 테코마 엑스퍼트 기능에 대해 확고한 지지이며, 우리는 STX엔진과 지속 협력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최정훈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